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차박 용품 차박 준비물 겨울 가을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by health magazine 2022. 9. 28.
반응형

올 가을 겨울 차박용품 차박준비물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 그래도 캠핑의 열기는 식지 않은 듯하다.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차박을 하기 위해서는 또 다른 차박준비물이 필요하다

난방 용품, 파워뱅크등 필요한 차박용품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의 갖도록 하자.

 


화기 사용에 주의하자

 

본격적은 글을 쓰기에 앞서 차박과 캠핑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가을과 겨울에 꼭 안전에 유의해야 할 부분을 알고가도록 해야 하겠다.

겨울철 차량 내부나 텐트 내부에서 화기사용이나 난방용품을 사용할 때 주기적으로 실내환기를 시켜줘야 한다.

매년 가을과 겨울에는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사망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다.

잠들기 전 텐트의 ventilation 이나 차량 내부의 창문은 어느정도 열어두어 공기 순환을 주기적으로 시켜줘야 한다.

 


차박사진
차박준비물

"차박용품 분비물 리스트"

 

1. 평탄화

 

차박은 차에서 잠을자고 숙식을 해결하는 것으로, 평탄화가 되지 않으면 불편해서 잠을 설치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난다.

그래서 완벽한 평탄화 작업을 하는게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suv 차량을 이용해 차박을 하는데, 2열 혹은 3열을 접은 후 뒷공간을 평평하고 넓게 만들어 잠을 잔다.

 

 

평탄화작업

 

2열과 3열을 접었다 하더라도 차량에 따라 단차가 생기거나 높이가 달라질 수 있다.

그래서 평탄화 작업이 필요하다.

직접 제작하거나 시중에 팔고있는 평탄화매트를 이용해서 최대한 평평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검색창에서 차박용품이나 차박 평탄화매트를 검색하면 차량 별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2. 침낭 이불 베개

 

날씨가 추워지는 만큼 따뜻하게 덮고 잘 수 있는 침낭과 이불은 꼭 있어야 한다.

집에서 사용하는 이불이 있다면 이불을 사용해도 괜찮다. 가을과 겨울에는 차량내부 온도가 상당히 떨어진다.

 

 

전기장판핫팩

 

 

 

핫팩이나 USB 전기장판을 준비하도록 하자. 요즘에는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보조 배터리를 이용한 전기장판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

 

 

3. 스토브. 식기류

 

차박이나 캠핑을 즐길때 요리가 빠질 수 없다. 차박용품, 차박준비물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스토브는 집에 있는 부르스타를 사용해도 되고 따로 캠핑용 제품을 구매해도 좋다.

구이바다같은 제품을 사용하면 전골과 구이등을 한번에 할 수 있어서 많이 사용된다

 

캠핑스토브

 

또한 요리를 담을 수 있는 식기류 와 냄비를 준비해야 한다. 캠핑용 코펠을 구매해도 되고 집에 있는 냄비나 식기류를 사용해도 되겠다.

 

 

4. 도킹텐트

 

차박용품중 필수 차박준비물은 아니지만 토킹텐트도 하나 있으면 가을과 겨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차량 후면, 옆면에 도킹하여 사용할 수 있는 텐트는, 겨울이나 가을철 실내 공간을 제공해주며 난로 사용까지 가능해서 많은 캠퍼님들이 동계캠핑에 사용하고 계시다.

 

 

도킹텐트-1도킹텐트-2

 

차량 내부에서 난방기구 사용은 굉장히 위험하니 도킹텐트를 마련해 보도록 하자.

다만 부피가 크고, 차박 특성상 차량내부에 싣고 다니기 부담스러울 수 있으며 설치와 철수가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다.

 

 

파워뱅크파워뱅크-2

 

파워뱅크가 있다면 겨울이나 가을철에도 추위에서 좀 더 자유로울 수 있다. 하지만 가격이 워낙 비싸다.

파워뱅크도 리튬이온, 리튬폴리머, 인산철등 종류가 다양하게 나뉘는데 폭발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가장 안전한 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2000 회 이상 충전이 가능하며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고 안정성 면에서도 가장 뛰어나다.

 


배터리 방전 체크는 필수

 

트렁크-카라비너캠핑카

 

 

 

초보 차박캠퍼들이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이 시동을 끈 상태로 트렁크를 열어 배터리가 방전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

트렁크 전등을 수동으로 OFF할 수 있는 차량이라면 꼭 점등을하자

카라비너를 사용해 걸세를 밀어 올리는 방법도 있다.

유튜브나 검색창을 이용해서 "트렁크 카라비너" 를 검색하면 방법이 나오니 참고하도록 하자

 

 


 

그밖의 용품들

 

겨울이나 가을철 캠핑용품 캠핑준비물은 대표적으로 위에 설명드린 용품들을 준비하면 무리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그 외에도 있으면 좋은 것들이 많이 있는데 충전기, 렌턴, 조명, 보조배터리, 등이 있으면 좋다. 또한 블루투스피커를 준비한다면 분위기 있는 음악도 들을 수 있으며, 화로대를 준비한다면 밤에는 야외에서 은은한 불빛 아래 불멍도 즐길 수 있다

 

 


 

가을, 겨울철에는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상당히 춥기 때문에 3계절용 침낭보다는 동계 침낭을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핫팩이나 전기장판등을 사용해도 좋다. 도킹텐트를 이용해서 텐트내부에서 난로를 피우는 것도 방법이다.

차량내부에서 난방용품을 사용할 때 일산화탄소중독 방지를 위해서 주기적인 환기를 필수로 해줘야 한다

이 부분을 관과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명심하도록 하자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