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강릉 차박하기 좋은곳 사천해변 노지 캠핑 차박지

by health magazine 2023. 2. 28.
반응형

강릉 차박지 노지 캠핑 사천해변

 
강릉 사천해변은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에 위치한 해변으로, 해안선이 매우 길어 1km 이상의 거대한 모래사장과 아름다운 해안 경관을 자랑한다.
 
해변은 청결하고 평온한 분위기가 특징이며, 해수욕을 비롯한 수상 스포츠, 차박과 노지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해변에서 펼쳐지는 일출과 일몰은 매우 아름다워 사진을 찍기에도 더없이 좋은 곳이다
 
 

사천-해변

 
 

1. 위치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방동리 산 282-6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내비게이션에 위 수수를 검색하고 가면 쉽게 도착할 수 있다. 우측으로 넓은 주차장이 있고 해안가 쪽으로도 차량 진입이 가능해서 차박이나 카라반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이 있으며 안쪽에는 솔숲이 울창하게 마련되어 있어. 텐트를 가지고 안쪽에 텐트를 피칭해도 된다.
 
 

바다
사천-해변-차박

 
 
방문한 날은 2월 말로 동계임에도 불구하고 주말을 맞이해서 정말 많은 캠퍼분들이 방문하신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강릉 차박지 노지캠핑 가능한 사천해변은 예전부터 사계절 내내 많은 캠퍼들이 강릉 차박하기 좋은곳으로찾고 있는 곳이다.
 
 

해변-캠핑

 
 
해변을 따라 일렬로 길게 늘어선 노지로 안쪽까지 모두 차량 진입이 가능하다. 차량은 진입로 옆쪽으로 된 주차 블록에 주차 가능하고 해변 쪽으로도 텐트 피칭이 가능하며 뒤쪽으로 솔숲에서도 캠핑이 가능하다.
 
여름철에는 솔숲 사이로 시원한 그늘이 드리워져 타프가 없이도 시원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강릉-차박지

 
강릉 차박지 노지 캠핑이 가능한 사천해변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까지 개방되어 누구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3. 편의시설

 
다음과 같은 편의시설이 있다.

  • 화장실: 사천해변에는 공용 화장실이 있다.
  • 샤워시설: 해변에서 즐긴 물놀이 후에는 샤워를 할 수 있는 시설도 있다.(6월 까지 폐쇄)
  • 개수대: 3월 까지 동파 방지로 인해  단수

 

바다2
개수대

 
 
해안가 쪽에는 개수대가 마련되어 있는데 물이 나오지 않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3월 중순부터는 개수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다.
 
 

화정실
사천해변-화장실

 
강릉 차박지 노지 캠핑이 가능한 사천해변 에는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도 마련되어 있다. 남녀기준 각 한 동씩 마련되어 있으며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고 24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노지인 만큼 전기시설은 들어오지 않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4. 주변 정보

 
내비게이션에 사천해변 주소를 찍고 도착하면 큰 공터 주차장이 나오는데 해변 앞 쪽으로. 자리가 없다면 이쪽 공간에 자리를 잡아도 좋을 듯하다.
 

주차장주차-시설

 
주말에 방문을 하실 분들이라면 조금 일찍 출발을 하셔야 바다뷰가 좋은 자리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현수막
사천해변-안내판

 
 
진입로에는 안내판이 있었는데 이곳은 개인 사유지라는 문구가 있었으며 쓰레기를 버릴시 야영장을 폐쇄할 수 있다고 한다
 
방문하실 분들은 모두가 함께 사용하는 강릉 차박하기 좋은곳인 만큼 클린하고 매너있는 캠핑을 하셔야 좋은 장소를 오랫동안 함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카라반
강릉-카라반
솔-숲

 
 
사진에서 보듯이 안쪽에 해송이 빼곡히 심어져 있어 시원한 그늘 아래서 캠핑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이쪽에 텐트를 피칭하시면 비교적 시원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5. 사천해변 근처 가볼 만한 곳

 
강릉 사천해변 근처에는 다양한 관광지와 볼거리가 있다.

  1. 경포대: 강릉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고, 경포해변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포츠와 해물요리를 즐길 수 있다.
  2. 오죽헌: 조선 시대 왕과 더불어 살았던 유명한 문인인 이이가 건립한 문화유산이다. 아름다운 정원과 건물을 구경할 수 있다.
  3. 해돋이마을: 조선시대에 만들어진 전통 한옥마을로, 독특한 문양과 문화유산을 관람할 수 있다.
  4. 안목해변: 사천해변과 함께 강릉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다. 물놀이와 산책을 즐길 수 있다.
  5. 정동진역: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차역 중 하나로 손꼽히는 역이다.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다.
  6. 강릉선교장: 미국 프레스비테리언 선교사가 1894년에 건립한 건물로, 강릉에서 가장 오래된 서양식 건물 중 하다. 지금은 박물관으로 이용되고 있다.

 

강릉-무료-노지

 
 
이번 주말 강릉 차박지를 찾고 계신다면 노지 캠핑을 하기 좋은 사천해변에 한 번쯤 찾아가는 것은 어떨까 생각한다.
주변에는 맛 좋은 음식을 하는 식당들도 많이 있고, 분위기 좋은 카페와 더불어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도 잘 마련되어 있어. 가족 또는 연인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기 좋은 장소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