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강원도 차박하기 좋은곳 원주 차박지 노지캠핑 문막교

by health magazine 2023. 2. 26.
반응형

강원도 차박하기 좋은곳 원주 차박지 노지캠핑 문막교

 

 

2021년 문막교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잠시 폐쇄가 되었다가 다시 개방이 된 곳이다.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취병리에 위치한 곳이며, 근처에는 다양한 편의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강원도 차박하기 좋은 곳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원주 차박지 노지캠핑이 가능한 문막교는 작년 여름 폭우로 인해 침수가 되어서 장기 주차되어 있던 카라반이 많이 침수되었던 곳이기도 하다.

 

 

 

원주-차박
문막교

 

방문 당시 진입로가 열려 있어 누구나 자유롭게 노지 사용이 가능했다. 아직까지 개방 소식을 모르는 분이 많이 있기 때문에 주말에 방문해도 여유로웠던 모습을 볼 수 있었던 원주 차박지 문막교이다.

 

1. 위치

 

강원 원주시 문막읍 취병리

 

 

문막교

강원 원주시 문막읍 취병리

place.map.kakao.com

 

네비게이션에. 문막교를 검색하고 가면 쉽게 도착할 수 있다.

 

 

 

 

2. 시설

 

문막교 다리 아래로는 화장실이 두 곳 마련되어 있다. 사용을 하는 데는 불편함이 없이 깨끗하게 잘 관리가 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문막교-다리
화장실

 

 

수세식 화장실이 아닌 거품식 화장실로 되어 있으며 24시간 개방되어 있어 언제든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그밖에 개수대의 시설이나 샤워시설은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미리 참고하고 가셔야 하겠다.

 

 

3. 노지정보

 

노지 공간은 잔디 블록으로 넓게 마련되어 있어 언제 찾아가더라도 자리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진입로는 총 세 곳이 있는데 진입로가 넓어서 카라반을 가지고 오시는 카라반 캠퍼님들도 상당히 많으시다.

 

 

문막교-진입로
문막교-노지

 

 

앞쪽으로 섬강이 흐르고 있어 섬강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캠핑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강원도 차박하기 좋은 곳 이긴 하지만 그늘이 마련되어 있지 않은 것이 단점이다. 되도록 7~8월 사이 캠핑은 피하시는 것이 좋고, 방문하실 분들은 차량용 어닝이나 타프 정도는 필수로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문막교-캠핑

 

 

문막교 다리 아래 잔디 블록으로 된 노지부터 흙 노지까지 넓게 마련되어 있다.

섬강 바로. 앞쪽으로도 차량을 주차하고 차박을 하시는 분들도 꽤 많이 볼 수 있었다. 문막교 초입부터 안쪽으로 길게 뻗어진 노지라서 편한 곳에 자리를 선택하면 된다. 텐트는 약 100여동 이상 피칭이 가능한 넓은 공간이다.

 

 

4. 편의시설

 

인근에는 마트와 함께 주유소, 음식점등 다양한 상가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 캠핑을 하기 좋은 조건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다. 사진에서 보듯이 근처 하나로 마트에서는 캠핑족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 장을 보지 않아도 편리하게 배달을 받을 수 있다.

 

 

문막교-마트
하나로-마트주유소

 

 

이미 워낙 많이 알려진 장소로 매년 만은 캠퍼들이 찾고 있는 강원도 차박하기 좋은 곳, 원주 문막교 노지 캠핑 차박지는.

2023년 현재도 진입이 가능한 무료 노지로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클린하고 매너 있는 캠핑을 하셔야 많은 분들이 오랫동안 함께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원주-노지-캠핑원주-차박지
원주-캠핑-장소

 

인근에는 걷기 좋은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고,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늘이 없다는 것이 조금은 아쉽긴 하지만 넓은 공간이라서 남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여유롭게 휴식을 즐길 분이시라면 한 번쯤 찾아가 봐도 좋을 강원도 차박하기 좋은곳이 아닌가 생각한다.

 

 

5. 킴핑후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인 만큼 조금의 불편함을 감소하고라도 한 번쯤 가볼만한 곳이 아닌가 생각한다. 나도 매년 한 번쯤은 찾고 있는 곳으로. 인근에는 식당 시설과 편의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 다른 원주 노지 캠핑 차박지들보다는 편리한 점이 많이 있었다.

 

문막교-원주
문막교-상가

 

 

이번 주말 원주 차박지를 찾고 계시다면 예약 없이 언제든지 자유롭게 찾아갈 수 있는 문막교에 한 번쯤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모두들 즐거운 캠핑하길 바라며 다음에 또 다른 노지캠핑 정보로 찾아오겠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