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캠핑용 인산철 파워뱅크 특징 및 사용 시간 계산

by health magazine 2023. 2. 24.
반응형

캠핑용 인산철 파워뱅크 특징 및 사용 시간 계산

 
캠핑용 파워뱅크는 캠핑, 등산, 여행 등 야외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이동식 배터리이다. 일반적으로 대용량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서 여러 번의 충전 없이도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캠핑용 파워뱅크는 내구성이 뛰어나며 방수, 방진, 내구성이 강화된 기능이 탑재된 제품도 많이 있다. 이러한 기능을 갖춘 캠핑용 파워뱅크는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안전하며, 다양한 환경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캠핑용 파워뱅크를 구매할 때는 용량, 크기, 무게, 충전 방식, 가격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사용할 기기의 소비전력과 파워뱅크의 용량을 비교하여 충전 가능한 횟수를 계산하고, 무게와 크기를 고려하여 휴대성을 판단해야 한다다. 

 

파워뱅크캠핑-전기



인산철 파워뱅크 특징


*인산철 파워뱅크는 일반적인 리튬 이온 배터리 대신 인산철 리튬 배터리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이동식 배터리다.

1. 안정성: 인산철 리튬 배터리는 일반적인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안정성이 높다. 과충전이나 과방전에 강하며, 열에 대한 저항력도 높아 안전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2. 긴 수명: 인산철 리튬 배터리는 일반적인 리튬 이온 배터리에 비해 수명이 길어 충전 주기가 적어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더 오랜 기간 동안 충전 주기를 유지할 수 있다.

3. 빠른 충전: 일반적인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 이는 높은 충전 효율을 갖고 있기 때문 이다.

4. 내구성: 인산철 파워뱅크는 내구성이 높아 충격이나 진동에 강하다. 또한, 온도 변화에 민감하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환경에서도 위험성을 현저하게 낮추어 사용할 수 있다.

5. 친환경: 인산철 리튬 배터리는 일반적인 리튬 이온 배터리에 비해 친환경적이다. 유해한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으며, 재활용이 가능하다.

인산철 파워뱅크는 일반적인 파워뱅크와 비교하여 안정성, 수명, 빠른 충전, 내구성, 친환경성 등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충전기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캠핑-용품캠핑-장비

 

인산철 파워뱅크의 용량 계산과 사용 시간

 
 
인산철 파워뱅크의 용량 계산과 사용 시간은 해당 모델의 용량과 장치에 연결된 기기의 전력 소비량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파워뱅크 모델의 용량은 mAh(밀리암페어시간) 단위로 표시되며, 기기의 전력 소비량은 W(와트) 단위로 표시된다.

예를 들어, 인산철 파워뱅크의 용량이 10,000mAh이고, 사용하려는 기기의 전력 소비량이 5W이라면, 다음과 같이 계산할 수 있다.

사용 가능한 에너지량: 10,000mAh x 3.7V = 37Wh
기기를 완전히 충전할 수 있는 시간: 37Wh ÷ 5W = 약 7.4시간
 
 
보통 차박용 인산철 배터리를 선택하실 거면 배터리용량 15,000mAh~20,000mAh 사이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다. 15,000mAh 이하이면  전기사용 용량이 현저하게 줄어들고 20,000mAh 이상이면 가격만 비싸질 뿐이다. 2박 3일 정도의 캠핑을 즐기실 거라면 이 정도의 용량이면 충분하다.
 
하지만, 실제 사용 시간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예를 들어, 기기가 활발하게 사용되는 동안은 배터리 수명이 짧아질 수 있으며, 환경 조건(온도, 습도 등)과 같은 외부 요인도 영향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위의 계산은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실제 사용 시간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인지하시기 바란다.
 

 

 
인산철 배터리는 모두 중국에서 생산이 된다. 하지만 배터리를 수입해 와 국내에서 캠핑용 파워뱅크를 제조한 제품이 비교적 안정성 면에서 훨씬 더 좋다. 네이버 카페에서 공동구매를 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다. 
국산 제품중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것 중에 다이팩토리와 대물파워뱅크, 경기켄파워뱅크, MD홍 등이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