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캠핑용 칼 오피넬 나이프 역사와 장단점 알기

by health magazine 2023. 2. 24.
반응형

캠핑용 칼 오피넬 나이프 역사와 장단점 알기

 

오피넬 나이프(Opinel knife)는 프랑스의 전통적인 주방용 나이프이다. 이 나이프는 1890년에 프랑스의 사비뉴(Savoie) 지방에서 미국으로 이민한 조셉 오피넬(Joseph Opinel)이 개발한 것으로, 지금까지도 그 디자인과 기능성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캠핑-나이프오피넬

 

 

 

캠핑용 칼 오피넬 나이프는 심플하고 전통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목재로 된 핸들과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진 날 로 구성된다. 핸들은 나무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색상과 무늬를 가지고 있으며, 칼 날의 크기도 다양하여 캠핑, 등산, 요리 등 다양한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1만원대 후반에서 2만원대 후반 사이에 구매가 가능하다

캠핑시 메인용 나이프로는 불편한 점이 있지만 백패킹이나 미니멀 캠핑 또는 서브용 나이프로 많은 캠퍼들이 이용하고 있다

 

 

오피넬-나이프
캠핑-용품캠핑-나이프

 

 

오피넬 나이프는 간단한 락 메커니즘을 갖추고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며, 간단한 접이식 메커니즘으로 칼 날을 여닫을 수 있다. 또한, 오래된 전통적인 디자인과 이라 감성 캠핑용으로도 적당하며 저렴한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캠퍼들이 소지하고 있다.

 

 

캠핑감성-나이프

 

 

 

캠핑용 칼 오피넬 나이프는 캠핑, 등산, 요리, 가정용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범용적인 나이프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오피넬 나이프를 사랑하며, 프랑스의 전통적인 손공예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으로도 인기가 있다.

 

 

 

캠핑-감성캄성-나이프

 

사진과 같이 손잡이 부분과. 칼날부분 중앙에 잠금 장치가 마련되어 있어 고리를 좌측과 우측으로 돌려 칼날을 고정시키고 고정시키지 않을 수 있다.

 

 

 오피넬 나이프를 캠핑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

 

  1.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법: 오피넬 나이프에는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칼 날이 있다. 캠핑에서는 보통 전체 길이가 7cm 이상인 블레이드(칼날)를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오피넬 나이프에는 손잡이 안에 칼 날을 고정할 수 있는 락 메커니즘이 있으므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2. 식재료 손질: 캠핑에서 식재료를 손질하는데 나이프가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다. 예를 들어, 고기나 채소를 자를 때 오피넬 나이프를 사용할 수 있다. 블레이드를 이용해 채소나 고기를 자르기 전에는 블레이드를 깨끗이 닦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손잡이를 잡고 사용한다.
  3. 물건 다듬기: 캠핑에서는 다양한 물건을 다듬는 일이 많이 발생한다. 예를 들어, 나무를 깎거나, 캠프파이어에 사용할 나뭇가지를 다듬을 때 오피넬 나이프를 사용할 수 있다.
  4. 캠핑 도구 수리: 캠핑 도구들이 훼손되거나 고장날 때, 오피넬 나이프를 사용해 수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텐트 또는 장비의 고리를 고치거나, 난로나 가스 밸브를 조절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5. 안전 사용: 나이프를 사용하기 전에는 깨끗이 닦고, 손잡이를 잡고 안전하게 사용해야 한다. 사용 후에는 칼 날을 깨끗이 닦아 녹슬지 않도록 보관해야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오피넬-모습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캠핑용칼 오피넬 나이프는 저렴한 가격이 메리트라서 하나쯤 가지고 있어도 좋은 캠핑 용품이 아닌가 생각한다. 가격대에 비해 퀄리티도 좋고, 다양한 방면에서 캠핑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나이프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