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전북 진안 차박지 노지 캠핑 용담섬바위

by health magazine 2023. 2. 24.
반응형

전북 진안 차박지 노지 캠핑 용담섬바위

 

진안 용담섬은 전북 진안군 임꺽정면에 위치한 작은 섬으로, 조선 시대에는 용담리(龍潭里)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이 섬은 국내 최대 규모의 화강암 바위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대표적으로는 용담바위, 독수리바위, 거북바위 등이 있다.

특히, 용담바위는 진안을 대표하는 명승지 중 하나로, 높이 약 30m, 둘레 약 600m의 거대한 바위다.

 

1. 위치

 

전북 진안군 용담면 송풍리 1875-152

 

 

용담섬바위

전북 진안군 용담면 송풍리 1875-152

place.map.kakao.com

 

위치는 내비게이션에 위주소로 검색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2021 년 여름 홍수 피해로 잠시 폐쇄가 되었다가 다시 차박과 노지 캠핑이 가능하도록 오픈이 되었다

전북 진안 차박지 용담섬 바위는 예전부터 워낙 유명했던 차박 장소로 매년 계절을 가리지 않고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욤담-섬바위용담-섬바위-캠핑

 

 

2. 노지정보

 

예전 tv 프로그램에서 핑클이 이곳에 방문해 캠핑을 한 장소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노지 공간은 굉장히 넓은 편이라서 주말평일 언제 방문하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진안-노지
진안-차박

 

 

진입로도 잘 되어 있고 평탄화도 잘 되어 있어 카라반을 가지고 방문하시는 캠퍼님들도 많이 있다. 바닥은 강자갈로 되어. 있어 차량진입이 용이하지만 너무 안쪽으로 들어가면 차량이 빠지는 경우도 많이 있으니 최대한 안전한 곳에 자리를 잡고 캠핑을 하셔야 하겠다.

 

 

용담섬-캠핑

 

 

여름철에는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하는 모습도 많이 볼 수 있다. 수심이 워낙 오락가락해서 장마철에는 물놀이 금지가 될 때가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또한 여름철에는 수상 안전 요원이 상주하고 있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용담섬-차박

 

 

진안 용담섬바위 근처 노지는 그늘이 많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여름철 방문 시에는 타프나 차량용 어닝이 필요하다. 섬바위 맞은편 쪽에는 울창한 나무 숲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곳에는 차박이 아닌 텐트를 피칭할 수 있는 황금 포인트들이 몇 군데 있다. 시원한 나무 그늘이 마련되어 있어 텐트를 피칭하실 분들은 안쪽에 자리를 잡으시면 된다.

 

 

진안-차박지진안-카라반
진안-노지-캠핑전북-차박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전북 진안 차박지 노지캠핑 장소 용담섬 바위는 홍수 피해 이후 많이 복구되었지만 예전엔 없었던 자갈들이 많이 쌓여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용담바위는 진안을 대표하는 명승지 중 하나로, 높이 약 30m, 둘레 약 600m의 거대한 바위가 자리하고 있다. 이 바위는 웅장한 자연경관 이 아름다워 캠핑을 즐기기에 정말 좋은 장소이다.

 

 

3. 편의 시설

 

편의시설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다. 인근에는 상가시설이나 슈퍼 등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방문하실 분들은 미리 마실 물이나 음식들은 따로 꼼꼼하게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재래식 화장실 1동이 마련되어 있고 개수대나 전기시설은 마련되어 있지 않다.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좋은 경관에서 캠핑을 즐기실 분들이라면 방문에도 좋을 장소이다.

 

용담섬-화장실
그늘-캠핑

 

 

쓰레기는 되가져 가자는 현수막이 보였다. 모두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된 노지 차박 장소인 만큼, 방문하실 분들은 클린하고 매너 있는 캠핑을 하셔야 하겠다.

 

화장실은 그렇게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는 편이 아니니 방문하실 분께서는 정 불편하시다면 이동식 화장실을 따로 준비해 가셔도 좋을 듯하다.

 

 

노지-정보
노지-장소차박지

 

 

2023년 현재에도 개방이 되어 있어 언제라도 찾아가서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주위에는 걷기 좋은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고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폐쇄가 된 이후 개방이 되었다는 소식을 아직 많은 분들이 접하지 못한 탓인지 다른 유명한 전북 진안 차박지보다는 조금 더 여유로운 편이었다.

 

 

 

4. 캠핑 후기

 

개인적으로 편의시설이 없어 불편한 점은 있었지만. 나도 매년 한 번쯤은 찾아가는 노지캠핑 차박지로 어느 정도 불편함을 감수한다면 캠핑을 즐기기 좋은 장소이다. 근처에는 용담섬바위 오토캠핑장이 마련되어 있는데, 노지 캠핑이 불편하시다면 근처 유료 캠핑장을 찾아가는 것도 좋을 듯하다.

 

 

캠핑-장소

 

 

이번 주말 전북 진안 쪽으로 캠핑 계획을 세우셨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여유롭고 조용한 곳에 위치해 있어 연인 또는 가족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기 좋은 곳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