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청주 차박지 노지 차박 캠핑 옥화대 학정교

by health magazine 2023. 2. 24.
반응형

청주 차박지  노지 차박 캠핑 학정교

 

 

청주에 위치한 학정교는 노지캠핑 성지로 알려진 옥화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다.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비교적 한적하고 조용한 곳에 위치해 있어 노지캠핑과 차박지로서는 손색이 없다. 시원한 달천강의 강변뷰를 감상하며 여유롭게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기 좋은 장소이다.

 

 

학정교
로마의-휴일-펜션

 

1. 위치 

 

내비게이션에 학정교를 검색하면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아래에 주소를 검색하고 찾아가면 된다. 학정교 근처에 다다르면 "로마의 휴일 펜션"이 보이는데 그 앞쪽에 청주 차박지 노지캠핑 장소 학정교가 위치해 있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운암옥화길 288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학정교-차박

 

 

2. 노지정보

 

입구에 다다르면 학정교 바로 좌측으로 진입로가 마련되어 있다. 진입로가 넓어서 카라반을 가지고 오시는 캠퍼 분들도 종종 볼 수 있다. 텐트는 대략 20~30 동 피칭이 가능하고, 바닥은 일반 강자 갈과 흙으로 되어 있으며, 평탄하는 잘 되어있는 편이다. 펜션에서 운영하는 편의점도 있어서 필요한 물건들을 편의점에서 직접 구입할 수도 있다.

 

 

 

학정교-캠핑
청주-노지-차박청주-카라반

 

 

 

다리를 기준으로 우측과 좌측에서 노지 캠핑과 차박이 가능하다. 아직까지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서 주말 평일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근처에는 걷기 좋은 산책로와 함께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여유롭게 캠핑을 즐기기 좋은 장소이다.

 

 

 

 

3. 편의 시설

 

청주 차박지 학정교를 찾는 이유 중의 하나는 바로 깨끗한 개수대가 마련되어 있다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겨울철에 보통은 동파방지로 인하여 단수가 되는데, 12월 방문 당시에도 단수가 되지 않고 물을 사용할 수 있었다.

 

 

 

학정교-개수대
수도현수막

 

 

바로 옆쪽에는 쓰레기를 불법투기 하지 말라는 현수막이 붙어있다. 모두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된 노지 장소이니 방문하시는 캠퍼분들께서는 매너 있는 캠핑을 하셔야 좋은 노지 공간을 오랫동안 많은 분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화장실

 

 

그 바로 옆쪽으로는 간이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는데 그닥 깨끗하게 관리는 되지 않고 있었다. 하지만 사용 못 할 정도는 아니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고 정 불편하신 분들은 이동식 화장실을 따로 준비해 가셔야 될 듯하다.

 

 

4. 캠핑정보

 

진입로
강변-뷰

 

 

토요일 오후에. 학정교의 모습이다.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자리 공간은 넉넉하게 남아있는 편이었다. 노지인만큼 전기 시설은 마련되어 있지 않다. 그늘은 일부 구역을 제외하고는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방문하실 분들은 차량용 어닝이나 타프 정도는 필수로 준비해 가셔야 덥지 않게 캠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마운틴-뷰노지-캠핑-차박
학정교-겨울

 

 

학정교 아래로 흐르는 달천강의 물줄기는 깊지 않아 여름철에는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하기에도 좋다. 성수기인 7월 말부터 8월 중순까지는 수상 안전 요원이 항상 대기하고 있다.

 

 

5. 근처 노지

 

청주 차박지 학정교에서 멀지 않은 곳에 몇 군데의 차박지가 더 있다.

옥화대가 가장 유명한 차박지이며 또 이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 청천 수변공원 야영장이 있다.

 

청천 수변공원 노지 정보

 

전국-차박지

 

 

이제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다가왔다. 이번 주말 청주로 노지캠핑 차박 계획을 세우고 계시다면 깨끗한 개수대 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학정교에 한 번쯤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조용하고 한적한 곳에서 좋은 사람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기 좋은 곳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