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경주 차박지 노지 캠핑 대종천 다녀오다

by health magazine 2023. 2. 22.
반응형

경주 차박지 노지캠핑 대종천 다녀오다

 

경주 차박지로 유명한 대종천은 경상북도 경주시 문무대왕면 재궁마을에서 발현하여 동해로 흘러드는 넓은 하천이다. 이 장소는 노지 포인트도 굉장히 넓어서 매년 계절을 가리지 않고 많은 캠퍼들이 찾는 곳이다. 노지 캠핑과 차박이 가능하며, 진입로도 넓어서 카라반 진입이 가능하다.

 

 

대종천

 

느지막한 저녁에는 산너울 너머로 지는 일몰이 아름다운 곳이며 인근에는 도로나 상가 시설이 없어 조용하게 캠핑을 즐기기 더없이 좋은 장소로 꾸며져 있다.

 

경주-차박
경주-노지

 

1. 위치

봉길리 502-4 봉길리 502-4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특별한 지명으로 검색되지 않는 노지 캠핑 차박지기 때문에 경주시 "봉길 교회"를 네비게이션에 검색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교회 앞쪽으로 진입로가 있어 직진을 하면 바로 차박지가 나온다.

 

2. 시설

 

진입로에 들어서면 앞쪽에는 간이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다. 수세식은 아니고 재래식 화장실이기 때문에 조금은 불편할 수 있다. 관리는 어느 정도 되고 있어 사용 못할 정도는 아니다. 정 불편하신 분들은 간이용 휴대 화장실을 따로 준비해 가시는 것도 좋다.

 

개수대 시설이나 샤워시설은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경주-카라반

 

3. 노지정보

 

경주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 대종천은 하천을 경계하여 양쪽으로 우측과 좌측 노지 포인트가 넓게 마련되어 있다.

바닥은 강자갈로 되어 있으며 평탄화는 잘 되어 있는 편이다. 그늘은 마련되어 있지 않아 여름철 방문 시에는 차량용 어닝과 타프 정도는 따로 마련해 가셔야 하겠다.

 

 

노지
노지-텐트

 

 

텐트는 대략 100 여동 이상 피칭이 가능할 정도로 넓은 장소를 자랑한다. 대종천은 수심이 말 낮고 물이 맑아서 여름철에는 물놀이를 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 개울가 쪽에 너무 깊이 진입하면 차량이 빠질 수 있으니 개울 근처와는 조금 거리를 두고 여유 있게 자리를 잡는 것이 좋다.

 

 

경주-차박지-캠핑
캠핑-장소

 

 

방문 당시 취사 금지나 야영 금지에 대한 현수막은 붙어있지 않아서 아무런 제재 없이 캠핑이 가능했다. 주말에는 정말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는 경주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라서 조금은 시끄러울 수 있으니 조용한 캠핑을 즐기길 원하시는 분들은 주말을 피해서 찾아가시는 걸 추천드린다.

 

4. 편의시설

 

근처에는 편의시설이 거의 마련되어 있지 않다. 편의점과 식당 등이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경주 차박지 대종천에 방문하실 때는 필요한 생수나 물건 등은 미리 챙겨가시는 게 좋다. 

 

주위에는 걷기 좋은 산책로와 포토존도 많이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 또는 연인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기 좋은 공간이다.

 

 

차박-캠핑

 

 

화장실을 제외한 다른 편의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불편하긴 하겠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뛰어난 대종천의 강뷰를 바라볼 수 있어 노지 캠핑을 즐기시는 캠퍼라면 한 번쯤 찾아가 봐도 후회 없을 장소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