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캠핑 가위 토리베 가위 Toribe scissors 알아보기

by health magazine 2023. 2. 21.
반응형

캠핑 가위 토리베 가위 Toribe scissors 알아보기

 

 

1. 역사

토리베 가위(Toribe scissors)는  일본 가토시에서 생산되는 전통적인 가위다. 이 가위는 매우 세밀하고 정교하게 제작되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데, 미용 가위, 가죽공예, 자수 및 기타 공예, 주방가위 등으로 오래전부터 명품 가위로 사랑받아왔다. 대한민국에 캠핑 열풍이 불면서 캠핑에 적합한 가위로 알려지며 캠핑계의 명품 가위로도 불리고 있다.

 

 

캠핑-가위

 

 

토리베 가위는 일본의 전통적인 니혼테츠(Nihontetsu)라고 불리는 고품질 철강으로 만들어지며, 그 특별한 강도와 날카로움으로 유명하다. 

 

2. 가격

 

캠핑이 한창 유행이었던 3년 전까지만 해도 상품 자체가 모두 품절이라서 가격 또한 프리미엄이 많이 붙었다. 그 당시에는 7만 원대 후반에 구매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5만 원대 중반에 구입할 수 있다.

 

 

가죽-케이스가위

 

 

 

3. 액세서리

 

캠핑 가위로 유명한 토리베가위는 가죽케이스 액세서리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다. 정발 제품은 출시되지 않으며 국내에서. 생산되는 가족 케이스의 가격은 2만 원대 중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취향에 따라서 토리베 가위 핸들 부분에 노끈을 감아 사용하시는 캠퍼들도 볼 수 있다. 바디 부분과 손잡이 부분이 모두 올 스텐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핸들에 노끈을 감아놓으면 감성적인 부분과 함께 약간의 쿠션감도 얻을 수 있다.

 

 

토리베

 

4. 디자인 & 그립감

 

바디 부분이 분리되어 쉽게 세척이 가능하여 위생적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캠핑에 적합한 감성 있는 디자인은 물론 자르는 기능 그 자체에 충실해서 절삭력이 상당히 우수한 가위다.

 

자를 때 미끄럼 방지를 위해 지그재그 날 가공을 하였고, 손에 쥐는 그립감이 상당히 좋다. 캠핑에 가서 바베큐 고기를 잘라보면 일반 가위와는 확실히 다른 퀄리티를 느낄 수 있다.

 

 

토리베-가위

 

5. 용도

채소는 물론 지방이 많은 고기, 갑각류, 미끄러운 생성 등도 잘 잘리는 캠핑가위 토리베 가위이다

 

가위는 핸들 안쪽에 토리베 제작소의 고급스러운 로고 (Toribe scissors) 각인되어 있다. 요즘에는 모방한 제품들도 많이 나오지만 정품을 구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 바로 Toribe scissors 로고가 세겨져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캠핑-용품



토리베 가위는 장인 정신과 전통적인 제작 기술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지만, 많은 사람들이 제품의 품질과 유용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일본의 전통적인 공예품으로써, 토리베 가위는 오늘날에도 많은 전문가들에게 귀감 되고 있으며, 일본 이외의 지역에서도 인기가 높은 가위이다

 

 

캠핑-가위-추천

 

 

비록 가격은 고가에 형성되어 있지만 캠핑 가위로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무엇보다도 디자인이 정말 예쁘며 절삭력 또한 굉장히 우수해서 일반 가위와의 확실한 차이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