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강원도 인제 차박 동아실 계곡 노지 캠핑 차박지

by health magazine 2023. 2. 21.
반응형

강원도 인제 차박 동아실 계곡 노지 캠핑 차박지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동아실계곡은 시원한 폭포가 있는 무료 개방 계곡이다. 계곡의 안쪽에는 턱걸이 폭포가 유명하며 곳곳에는 바닥 평탄화가 잘 된 노지가 마련되어 있어 강원도 인제 차박지로도 굉장히 유명하다.

 

취사도 가능하며, 계곡물의 수심이 얕아서 여름철에는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하기도 좋은 장소이다.

 

 

 

인제-노지

 

1. 위치

강원도 인제군 남면 남전리 140-4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위조수로를 검색하고 가면 입구 앞까지 도착할 수 있다. 동아실 계곡을 검색하고 가면 전혀 다른 방향으로 갈 수 있으니 꼭 위 주소를 검색하고 가자.

 

입구에 도착하면 왼쪽으로 하얀색 간이 화장실이 보일 것이다. 수세식이 아닌 재래식 화장실이며, 마을 주민분들께서 어느 정도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을 못 할 정도는 아니다.

 

2. 노지 정보

 

화장실을 지나 바로 우측에는 주차를 할 수 있는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안쪽으로 들어서면 텐트를 피칭할 수 있는 노지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강원도 인제 차박지로 노지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이 장소 말고도 위쪽으로 올라가면 두 곳 정도 차박을 할 수 있는 노지가 더 마련되어 있다.

 

 

강원도-노지
강원-차박
인제-노지-캠핑

 

 

화장실 쪽에서 좌측에 마련된 노지는 돌로 막혀 있어 차량 진입은 불가능하고 차량을 주차장에 주차한 후 짐을 날라 텐트 피칭해야 한다. 텐트는 약 20여 동 정도 피칭이 가능하다.

 

 

동아실-계곡

 

 

시원한 나무 그늘이 마련되어 있어 한여름에도. 타프가 필요 없을 정도이다. 아래쪽으로 계곡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는데, 이곳에서 여름철에 물놀이를 많이 하신다. 여름철 성수기에는 안전 요원이 상시 상주하고 있으며, 옆쪽으로는 구명 조끼가 놓여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계곡
동아실-계곡-캠핑

 

 

 

강원도 인제에 동아실 계곡 같은 경우 워낙 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7월 초까지도 새벽에는 많이 쌀쌀하다. 여름철 방문하실 분들은 두꺼운 외투 정도는 따로 하나 마련해 가는 것이 좋다.

 

 

3. 시설 정보

 

주차장 부근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2번째 노즈 포인트가 나온다. 계단식으로 이루어진 곳이며, 맨 아래부터 꼭대기 부분까지 차량이 진입 가능하고 텐트 피칭과 차박이 가능하다.

 

화장실은 재래식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고, 개수대 시설과 샤워시설 같은 것들은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강원도-차박지
강원도-카라반
캠핑캠핑-장소

 

 

불과 3년 전까지만 해도 거의 알려지지 않은 곳이었지만 입소문을 타고 매년 많은 캠퍼분들이 모이면서 성수기에는 매우 혼잡한 모습을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여름철 성수기를 피해. 초봄이나 늦가을 캠핑으로 가시면 한적하고 조용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인제 노지캠핑 차박지이다.

 

 

 

 

 

 

4. 계곡 정보

 

계곡은 작은 도로를 따라 우측으로 2km에 걸쳐 길게 마련되어 있다. 위에서 소개시켜드린 노지 포인트 말고도 계곡 아래로도 넓지는 않지만 텐트를 피칭하기 좋은 곳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다.

 

계곡물은 정말 수심이 맑고 깨끗해서 물놀이 하기에도 좋으며, 다슬기가 많이 나와. 여름철에는 다슬기를 잡으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다.

 

계곡-물
맑은-계곡

 

 

2023 년에도 자유롭게 캠핑이 가능하며 현재 막히지 않은 곳으로 한 번쯤 방문해 봐도 후회하지 않을 곳이다. 비록 전기시설과 개수대 시설은 없지만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라도 다녀올만한 강원도 인제 노지캠핑 차박지이다.

 

 

 

텐트물놀이
오토-캠핑인제-차박지

 

 

5. 캠핑 후기

 

벚꽃 시즌에는 계곡 주변으로 끝없이 펼쳐진 벚꽃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들꽃들이 만개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서울 근교와는 거리가 멀어 도착하기 전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그래도 자연 속에서 가족 또는 연인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한 번쯤 방문해 봐도 좋을지 않을까 생각한다.

 

 

캠핑-계곡
인제-캠핑

 

 

바닥은 일반 흙바닥으로 되어 있고, 진입로도 잘 되어 있어 카라반을 가지고 오시는 캠퍼 분들도 많이 계시다.

 

 

차박지

 

 

이번 봄 캠핑을 강원도 인제 쪽으로 계획하고 계신다면 동아실계곡에 한 번쯤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오토캠핑장에 비해 불편한 점은 많이 있지만 조용한 자연 속에서 좋은 사람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기 좋은 곳이다. 걷기 좋은 산책로와 포토존도 잘 마련되어 있어 노지 캠핑을 즐기시는 캠퍼라면 방문해 보길 바란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