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울진 캠핑장 염전해변 바다뷰가 아름다운 곳

by health magazine 2023. 2. 20.
반응형

울진 염전해변은 강동면 안인 2리에 있는 곳으로 길이 500m의 넓은 백사장이 있는 간이 해변이다

바닷물과 민물이 교차하는 이곳에서는 매년 낚시 애호가들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으며, 염전 해변에 위치한 울진 캠핑장은 개장한 지 2년이 밖에 되지 않은 곳으로 요즘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울진-캠핑장
염전해변

 

1. 위치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수산리 76 문의 

054-781-7877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한때는 선착순으로 운영이 되었지만 현재는 예약을 통해 방문이 가능하다. 예약 가능한 홈페이지는 맨 아래 남겨드리도록 하겠다.

 

 

안내도

 

2. 사이트 정보

 

총 캠핑사이트 31면이 마련되어 있으며, 텐트 19면 차박 공간 (오토캠핑) 12면이 마련되어 있다.

텐트 사이트존: 가로 5 * 세로 7.5

차박오토 캠핑존: 가로 10 * 세로 7.5

 

주차 시설은  총 21면이 마련되어 있으며 차박 캠핑을 제외한 텐트동은 차량을 주차장에 주차 후 주변에 마련된 카트를 이용해 짐을 날라야 한다. 화장실은 총 2동이 마련되어 있으며 유료사워장이 운영 중이다. 남녀 각각 1동으로 500 원에 3분 이용할 수 있다.

 

 

울진-캠핑장-시설

 

3. 캠핑장 정보

나무 그늘이 데크 옆으로 울창하게 마련되어 있어 시원한 나무 그늘 아래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사이트 옆으로 분전함이 하나씩 배치되어 있고 전기 사용은 600 와트로 제한되어 있다.

 

 

캠핑장

 

 

모두 바다 뷰를 끼고 있는 자리이지만 좀 더 가까이에서 염전 해변의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느끼고 싶다면 오토캠핑 존에(차박공간) 자리를 잡는 것이 좋다.

 

 

바다바다-2

 

 

울진 캠핑장 염전 해변은 넓은 백사장에서 시원한 파도 소리를 들으며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많은 캠핑장을 다녀봤지만 시설이나 뷰 모두 만족했던 곳이다.

수심이 낮고 바다모래가 고와서 여름철에는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도 가능하다.

 

 

염전해변-캠핑장-시설

 

 

해변 앞쪽으로는 개수대 시설이 마련되어 있고 관리동 옆쪽으로 유료샤워장, 화장실이 놓여있다. 신설 캠핑장인 만큼 모든 시설이 깨끗하며 온수 사용은 24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4. 이용 요금

 

이용-요금

 

 

울진캠핑장은 울진군에서 위탁 업체에 위탁을 해 운영을 하고 있는 곳으로 다른 캠핑장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운영되고 있다. 입실시간은 당일 14:00~익일 11:00까지이다. 애완견과 함께 동반 출입이 출입이 가능하고 매점에서는 각종 음료와 식품류를 팔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갈대

 

 

울진 캠핑장 염전해변 해안가 옆에는 갈대밭이 길게 우거져 있어 가을 무렵에는 붉게 물든 갈대를 바라보며 더욱더 감성 있는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늦은 저녁 일몰을 볼 수 있으며 주변에는 걷기 좋은 산책로와 포토존이 놓여 있다.

 

 

데크
차박

 

 

오토캠핑존은 잔디블록으로 되어 있어 차박이나 텐트를 피칭하는데도 문제가 없다. 텐트존은 나무 데크로 되어 있으며 공간도 넓은 편이라서 대형 텐트도 설치 가능하다.

 

 

데크
그늘

 

 

나무 데크 옆쪽으로는 울창한 그늘이 마련되어 있어 한여름에는 타프가 필요 없을 정도이다. 데크 옆쪽으로는 식탁과 테이블이 놓여 있어 많은 장비를 준비하지 않고 미니멀한 캠핑을 다녀오기에도 최적화된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텐트
나무-데크

 

 

2021년 7월에 개장한 울진 캠핑장으로 뷰가 좋다고 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성수기에는  예약을 하기가 치열한 울진 캠핑장이다. 그럼에도 워낙 좋은 뷰와 깨끗한 시설을 자랑하기에 한 번쯤은 꼭 가볼 만한 캠핑장이라 생각한다

 

 

5. 예약 방법

 

성수기 7~8월 비수기 9~6월

 

현재는 온라인 예약을 통해서 울진 캠핑장 예약이 가능하다. 매너타임 시간은 오후 10:00부터 오전 7시까지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다. 모두 즐거운 캠핑 하시고 아래에. 사이트에 들어가면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울진-캠핑장-사이트

 

 

울진염전해변캠핑장 예약하기

 

forest.maketicket.co.kr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