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공주 차박, 세종 차박지 유구 핑크뮬리공원 노지 캠핑

by health magazine 2023. 2. 17.
반응형

공주 차박, 세종 차박지 유구 핑크뮬리공원 노지 캠핑

 

충남 공주시 유구읍은 작은 읍내로 마을 중앙으로는 유구천이 흐르고 있다. 유구천에 자리잡은 핑크 뮬리 공원은 여름에는 수국이 피어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주며 가을에는 핑크뮬리가 피어나 핑크빛 세상을 만들어주는 곳이다.

 

유구 핑크뮬리 공원 바로 옆쪽으로는 차박과 노지 캠핑을 하기 아주 좋은 공간이 꾸며져 있다. 공주 세종 차박지로 유명한 곳이며, 매년 계절을 가리지 않고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다.

 

 

유구-생태-놀이터
지도

 

1. 위치

충남 공주시 유구읍 유구리 648-18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내비게이션에 위주소로 검색하고 가면 핑크의 뮬리 공원이 나오는데 그 맞은편 아래쪽에 공주 세종 차박지가 위치하고 있다. 아직까진 그렇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시크릿 노지 캠핑 장소로 주말 평일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유구 읍내가 위치에 있어 솜씨 좋은 식당들은 물론 편의시설들도 잘 마련되어 있다.

 

 

공주-차박
유구-노지

 

2. 노지 정보

노지 공간은 흙바닥으로 되어 있으며, 앞쪽으로는 유구천이 흐르고 있어 낚시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다. 수심이 깊어 여름철 물놀이는 불가능하지만, 주변으로는 걷기 좋은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고, 핑크뮬리 공원에는 각종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연인 또는 가족들과 함께 주변을 산책하기에도 좋다.

 

 

유구천유구-천변
유구-차박

 

 

평탄화도 잘 되어 있고 진입로도 넓어서 카라반을 가지고 오시는 캠퍼분들도 많이 볼 수 있다. 나무 그늘은 마련되어 있지 않아 차량용 어닝이나 타프는 필수로 준비해 가셔야 한다.

 

 

세종-차박지

 

 

워낙 넓은 공간이라서 텐트는 100 여동 이상 설치가 가능하고. 주변에는 차량 소음이 없어서 조용하게 캠핑을 즐기기 좋은 공간이다. 공주 세종 차박지로 나도 매년 노지 캠핑을 즐기기 위해 한 번씩은 꼭 찾아가는 장소이다.

 

3. 시설 정보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다는 것이다. 2년 전에 준공된 곳으로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남녀 화장실 각 한 동씩 마련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노지에서 걸어서 약. 50m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24시간 개방되어 있어 언제라도 이용할 수 있도록 오픈되어 있는 공간이다.

 

 

화장실
세면대변기

 

 

공주, 세종 차박지 유구 핑크뮬리 정원은 화장실을 제외한 개수대 시설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다. 물은 화장실 세면대를 이용해야 하며, 노지인 만큼 정기시설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참고하셔야 하겠다.

 

 

공주-카라반
카라반-캠핑

 

 

그늘이 없어 한 여름철에는 무척 더운 곳이긴 하지만 성수기를 제외한 3 계절에 찾아간다면 비교적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 공주 차박지가 두세 곳 정도 다. 있다 아래쪽에 정보를 공개해 놓을 테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다.

 

 

세종-노지-캠핑
공주-차박지

 

 

가을철에는 핑크 뮬리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으며, 봄에는. 유구천을 주변으로 각종 봄꽃들이 만개해 캠핑을 즐기

기에는 더없이 좋은 곳이다. 

매년 가을에는 핑크뮬리 축제도 개최되어 그때 맞추어 방문하면 다양한 볼거리들도 함께 구경할 수 있다.

 

 

우구읍

 

 

공주 세종 차박지 유구천변을 따라 일자로 길게 마련된 노지 포인트로 진입로는 총 3곳이 마련되어 있다.

방문 당시 취사나 불멍도 가능했다. 이곳에서 가까운 유구 읍내 시장에서는 5일장이 열리는데 5일장에 맞춰 방문하면 다양한 시장 음식거리와 구경거리들도 많이 있다.

 

 

4. 주변 노지 정보

 

캠핑-장소풍경

 

 

언제든 예약 없이 방문할 수 있는 무료 노지 캠핑 장소로 공주 세종 주변 차박지를 찾고 계신다면 꼭 한번 가봐야 할 장소가 아닌가 생각한다. 여유롭고 조용한 곳에 위치해 있어 가족 또는 연인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기에 좋다.

 

이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 시크리트한 노지 포인트 1곳 이 더 있는데 이곳도 정말 조용하고 캠핑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아래에 정보를 남겨두니 다른 노지 포인트를 찾고 계시다면 참고해 보셔도 좋을 듯하다.

 

 

 

공주 세종 대전 차박지 금강억새단지 노지 캠핑 차박

공주 세종 대전 차박지 금강억새단지 노지 캠핑 차박 이제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제법 쌀쌀하다. 차박을 하기엔 조금 추운 날씨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어디든 떠나기 좋은 듯 하다. 오늘은 공

dadam12345.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