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단양 캠핑장 소선암 자연발생유원지 노지 캠핑 야영장

by health magazine 2023. 2. 17.
반응형

단양 캠핑장 소선암 자연발생유원지 야영장

 

단양 소선암 자연발생 유원지는 1급 청정수 자연계곡을 끼고 있는 야영장으로서 겨울을 제외한 봄, 여름, 가을에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는 단양캠핑장이다. 저렴한 가격뿐만이 아니라 필요한 시설들을 모두 갖추고 있다. 단 겨울이 시작되는 11월 30일부터 2월 말까지는 운영이 중단되지만 3월 1부터는 운영을 한다.

(겨울에도 이곳을 찾는 캠퍼들이 있지만 화장실과 개수대 시설은 이용불가)

 

소선암-공원
단양-캠핑장

 

1. 위치

 

충북 단양군 단성면 대잠리 574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소선암 발생 유원지는 단양 ic 에서 약 15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야영장 안쪽까지 차량 진입은 되지 않는다. 별도로 마련된 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짐을 날라서 야영장으로 진입해야 한다.

 

 

 

2. 요금 정보

 

야영장은 1박에 3,000 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전기사용 시 5,000원에 요금이 추가된다. 1박에 1만 원이 안 되는 금액으로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이곳의 매력이다. 예약제가 아닌 선착순으로 운영되고 있다. 성수기에는 워낙 자리 잡기가 힘든 곳이라서 주말 캠핑을 즐기실 분들은 미리 방문하셔야 좋은 자리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소선암-공원-매점
소선암

 

 

단양캠핑장 소선암 발생유원지 주차장 앞쪽으로는 매점과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다. 매점에는 간단한 캠핑 용품들과 먹거리들, 그리고 장작들을 판매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안내판
단양-캠핑

 

 

사진에서 보듯이 현재는 차량 진입로가 막혀 있어 안쪽까지 차량 진입이 불가능하다. 곳곳에 나무 그늘이 많이 마련되어 있어 여름철에는 타프가 필요 없을 정도로 시원한 그늘을 자랑한다.

 

 

소선암-밸생-유원지

 

 

3. 시설정보

 

예약방식: 전화문의 & 선착순

편의시설: 전기,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매점

동계캠핑 불가능

반려동물 출입: 불가능

사이트 수: 40~60개

땅바닥형태:  잔디, 맨흙

 

 

단양-차박

 

 

자리 꿀팁을 드리자면 물가와 가까운 장소가 가장 명당이라고 생각한다. 수심이 낮고 계곡물이 깍. 깨끗해서 여름철에는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하기 좋은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개수대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단양 캠핑장은 노지 캠핑과 비슷한 공간이지만 시설 관리는 깔끔하게 되어있다. 개수대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이 공원 앞쪽 주차장과 내부에 1 동씩 총 2곳이 마련되어 있다.

 

 

단양-계곡

 

 

샤워장은 운영되지만 온수가 나오지 않는 샤워장이다. 여름철에는 샤워장을 이용하기 불편하진 않지만. 그 외에 계절에는 물이 차가워서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4. 캠핑장 정보

 

사실상 단양 소선암 발생유원지 야영장은 거의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노지 캠핑 장소같은 곳이. 있지만 시설은 유료급이라서 가성비 좋은 캠핑을 하기에는 이만한 장소가 없다고 본다.

 

데크와 파쇄석은 없으며, 대부분 흙으로 된 노지 위에서 캠핑을 즐긴다. 여름철에는 풀벌레들이 약간 있을 수 있으므로 방수포를 준비하시거나 살충제 등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단양-계곡

 

 

깨끗한 계곡물에는 다슬기도 많이 있어 여름철에는 다슬기를 많이 잡으시는 분들도 볼 수 있다. 수심이 약간 깊은 곳도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할 때는 안전사고에 주의하셔야 하겠다.

 

 

단양-노지-캠핑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사이드 주차를 할 수 없고 주차장에 차를 주차한 후 이곳에 무료로 배치된 캐리어 카트를 이용해 짐을 날라야 한다.

 

 

충북-단양

 

 

주변에는 걷기 좋은 산책로도 마련되어 있고. 나무 그늘이 울창하게 그늘을 만들어주고 있어 덥지 않게 캠핑을 즐길 수 있고 피톤치도를 마음껏 느낄 수 있어 나도 매년 한 번씩은 꼭 찾아가는 단양 캠핑장  노지 캠핑 장소이다.

 

 

노지-캠핑

 

 

3월 초 봄 캠핑장 예약에 실패 하셨다면 예약 없이 찾아갈 수 있는 단양 소선암 발생 유원지에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저렴한 가격에 깨끗한 편의시설까지 마련되어 있어. 한 번쯤 찾아가 봐도 좋을 곳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