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경기도 차박하기 좋은곳 안성 금광호수 차박지

by health magazine 2023. 2. 15.
반응형

경기도 차박하기 좋은곳 안성 금광호수 차박지

65년 9월에 준공된 금광호수는 V자 계곡형 호수로서 물낚시와 얼음낚시가 잘 돼 겨울철 빙어 낚시터로 많이 찾는 곳이다.
도로에 인접해 교통이 편리하고. 경기도권 근교라서 경기도 차박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매년 계절을 가리지 않고 많은 캠퍼분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안성-차박

1. 위치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오흥리 752

위 주소로 검색하고 찾아가면 노지 캠핑 장소에 도착할 수 있다. 금강호수 주변에는 소문난 맛집들이 즐비하고 있고, 안성 금광호수를 끼고 산림이 우거진 도로변을 따라 진천 방향으로 향하는 드라이브 코스도 참 좋다.

금광-호수
안성-차박지

2. 노지정보


금강호수 둘레길 주변 중 집필 쉼터에서 노지캠핑. 이 가능하다. 바닥은 일반 흙바닥으로 되어 있고 자리 공간은 그렇게 넓지는 않지만 대략 텐트 20여 동 정도 피칭이 가능하다. 차량 진입이 가능해서 차박과 카라반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

안성-노지-캠핑



아직까진 많이 알려진 장소가 아니기 때문에 주말 평일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그늘이 있는 곳과 없는 곳이 나뉘어 있다. 그늘이 있는 곳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해서 짐을 날라 텐트를 피칭하셔야 하고, 그늘이 없는 곳은 차량이 진입 가능해서 차박을 하기 적당한 곳이지만 그늘막이나 차량용 어닝은 필수로 준비하셔야 하겠다.

금광호수



노지 바로 앞쪽으로는 금강호수의 넓은. 뷰를 바라볼 수 있기에 캠핑을 즐기기 더욱더 좋은 곳이다. 인근에는 카페나 맛집 등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어 많은 음식을 준비해 가지 않아도 좋을 듯하다. 안성 금광호수 앞쪽으로는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고 곳곳에는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3. 편의 시설


개수대나 전기시설 등은 노지 특성상 마련되어 있지 않다. 화장실은 1동이 마련되어 있는데 재래식 화장실이다. 사용하기 불편할 정도로 청결하지 못하기 때문에 방문하신 분들은 이동식 화장실을 따로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을 듯하다.

노지 바로 옆쪽으로는 큰 카페가 있는데 정 급하시다면 카페에서 음료를 사고 화장실을 이용해도 좋을 듯하다.

집필쉼터
카라반



한쪽 구석에는 쓰레기 분리수거장이 마련되어 있지만 깨끗하게 관리가 되지 않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금강호수 바로 앞쪽에 산책로가 있는데 그 옆쪽에서 텐트를 피칭하시고 캠핑을 즐기시는 캠퍼분들도 많이 계신다. 이쪽은 나무 그늘이 빼곡하게 들어서 있어 따로 타프가 필요하지 않을 정도이다.

경기도-차박



경기도 차박하기 좋은곳 금광호수에 비가 온 다음날 방문해서 그런지 바닥 곳곳에 물이 고여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지만. 평탄화도 비교적 잘 되어 있는 편이라서 차박이나 노지 캠핑을 하기에는 화장실 개수대 시설만 빼고 불편한 점은 없었다.

경기도-노지-캠핑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조금의 불편함만 감수할 수 있다면 경기도 차박지로는 손색이 없는 장소가 아닐까 생각한다.

방문 당시 야영 금지나 취사 금지에 대한 현수막은 붙어 있지 않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고. 방문한 날 대략 여덟 팀 정도가 이곳에서 캠핑을 하고 계셨다.

캠핑-장소
차박지

4. 캠핑 후기


다녀온 느낌으로는 그렇게 추천할 만한 장소는 아니지만, 먼 지역까지 이동을 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경기도 차박지로 한 번쯤 찾아가 봐도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다만 오래된 낚시터에서나 볼 수 있는 재래식 화장실이라서 사용을 못 할 정도로. 청결하지 못했으니 방문하지 일 분들은 꼭 참고하시고 가셔야 하겠다.

호수



화장실 부분을 빼고는 불편한 점 없이 좋은 뷰를 자랑하는 경기도 차박지였다. 이번 주말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가까운 차박지를 찾으신다면 안성 금광호수에 한 번쯤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