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천안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 5 곳

by health magazine 2023. 2. 14.
반응형

천안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 5 곳

추운 겨울이 지나고 이제 봄이 시작되었다. 본격적으로 캠핑 시즌에 접어들 시기인 만큼, 오늘은 서울 경기권에서 비교적 가까운 천안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를 총정리해 드리려고 한다. 초보 캠퍼들뿐만이 아니라. 노지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이 장소에는 꼭 한번 가보시기를 추천드린다.

1. 대창골

위치: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북면 운용리 117

천안 북면에는 노지캠핑이 가능한 장소가 4곳 정도 마련되어 있다. 이미 많이 알려진 장소도 있고 프라이빗한 장소도 있으니 본인의 취향에 맞는 장소를 선택하면 될 것 같다.
그중 첫 번째에 소개할 곳은 대창골이다.

대창골



바닥은 일반 흙바닥으로 되어 있으며 장소는 그리 넓은 편은 아니다. 텐트 약 20여 동 피칭이 가능하며 차량 진입이 가능해서 차박이나 카라반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다.

주변에는 나무도 그늘도 마련되어 있지만 많은 편은 아니라서 차량용 어닝이나 타프 정도는 따로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대창골-캠핑



한쪽에는 개수대 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동계가 시작되는 12월 말부터 3월 초까지는 동파방지로 인하여 단수가 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3월 이후부터는 언제든지 수도 사용을 할 수 있다.

대창골-계곡



아래쪽에는 계곡이 흐르고 있는데 물이 그다지 많지는 않다. 정자 비슷한 건물 아래쪽에는 흙으로 된 작은 노지가 있는데 텐트를 피칭하실 분들은 이 자리가 명당인 듯하다.

화장실



화장실은 마련되어 있지만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지 않다. 그렇다고 사용 못 할 정도는 아니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다. 옆쪽에는 도로가. 있지만 의외로 차량 통행이 많지 않은 곳이라서 생각보다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천안-야영장


주말에는 많은 사람이 찾아오는 곳이라서 자리 잡기가 쉽지 않다. 만약 대창골에 방문했는데 자리가 없다면 다른 천안 노지캠핑 차박지를 찾아보는 것이 좋다.



2. 북면야영장

충남 천안시 동남구 오곡리

두 번째 소개해드릴 천안 노지 캠핑 차박지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북면계곡야영장이다. 내비게이션에 북면 계곡 야영장을 검색하고 가면 도착할 수 있다. 또는 제1 오곡교를 검색하고 가면 된다.

북면-야영장



수심이 깊지는 않지만 아래쪽으로 작은 계곡이 흐르고. 있으며 개수대 시설 1곳과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다. 노지는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니다. 차량 약 15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며 그 옆으로. 차박 텐트나 일반 캠핑 텐트를 피칭할 수 있다.

북면-계곡
북면-노지-캠핑



바닥은 일반 흙바닥으로 되어 있으며 옆쪽으로는 어느 정도 나무 그늘이 마련되어 있다. 하지만 그늘이 충분하지 않아서 이방문하실 분들은 차량용 어닝이나 타프를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위 사진에 노지 장소에서 바로 아래쪽으로 계곡이 흐르고 있다.

화장실
개수대



화장실과 개수대 시설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화장실 같은 경우 깨끗하진 않지만 사용 못할 정도는 아니다. 이곳 개수대 역시 동계가 시작되는 12월부터 3월까지는 동파방지로 인하여 단수가 된다.

북면-계곡-캠핑



계곡 아래쪽으로도 노지가 마련되어 있다. 텐트 7~8 동정도 피칭이 가능하며, 계곡으로는 차량 진입이 되지 않으니 위쪽 공간에 차량을 주차해 놓고 짐을 날라 텐트를 피칭해야 하겠다. 아래쪽 자리에는 그늘이 많은 편이다.

천안-차박



좋은 뷰를 자랑하는 곳은 아니지만 그래도 서울 근교 쪽 가까운 노지 장소를 찾는 분들에겐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곳 역시 성수기에는 워낙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으로 주말을 피해야 조용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3. 은석교

천안 북면 은지리

오늘 소개해드린 천안 차박지 중에서는 가장 노지캠핑과 차박을 즐기기 좋은 장소가 아닐까 생각한다. 내비게이션에 은석교를 검색하고 가면 바로 노지 장소에 도착할 수 있다. 오늘 소개해드릴 4곳 중에서 가장 넓은 공간을 자랑한다.

은석교
은석교-노지



온석교 다리 기존 양쪽으로 노지가 길게 마련되어 있어 우측과 좌측에서 자리를 잡고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텐트는 대략 80 여동 이상 피칭이 가능하며, 진입로가 넓어서. 카라반 진입까지 가능하다.

은석교-차박-캠핑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이 아닐까 생각한다. 새롭게 지어진 화장실로 준공된 지 2 년밖에 되지 않은 화장실이다. 24시간 개방되어 있으며 깨끗하게 관리된 모습을 볼 수 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은은한 클래식 음악까지 나올 정도로. 깔끔한 공간이다.

은석교-다리



은석교 바로 아래에도 노지가 마련되어 있는데, 작은 공간이지만 이쪽은 나무 그늘이 많이 마련되어 있다. 차량은. 진입로가 좁아 차량 진입은 힘들지만 알짜배기 장소를 찾으신다면 짐을 날라 텐트를 피칭하시면 비교적 시원한 그늘 아래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천안-카라반
천안-차박지



자리 공간이 꽤나 넓어서 주말 평일 언제 찾아가더라도 자리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이미 많이 알려진 장소라서 주말에 많은 캠퍼들이 찾는 공간인 만큼 조용한 캠핑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주말을 피해서 방문 드리는걸 추천드린다.


4. 은석교 부근 노지


은석교에서 차량을 가지고 도로를 따라 내려오다 보면 (약 700m) 우측으로 넓은 노지가 나온다. 아쉽게도 이 공간에는 화장실과 개수대 시설이 없으니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은석교-부근
천안-캠핑-장소



그늘이 없어서 한여름 캠핑을 즐기기에는. 힘든 공간이지만 그래도 천안 노지캠핑 차박지를 찾으시다 자리가 없으시다면 이곳에서 캠핑을 즐기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해 소개한다.



봄-캠핑
노지-장소



노지캠핑의 매력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예약 없이 떠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전기 사용을 할 수 없다는 것이 불편하긴 하지만 그래도 노지 캠핑만의 매력은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주말 경기도 근교 천안 차박지 노지캠핑 장소를. 찾아본다면 이곳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