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경북 상주 경천섬 도남서원 다목적광장 차박지 노지 캠핑

by health magazine 2023. 2. 14.
반응형

경북 상주 경천섬 도남서원 다목적광장 차박지 노지 캠핑

 

경북 상주에 위치한 경천섬은 낙동강 상주보 상류에 위치한 20만 제곱미터에 하중도로가 섬을 둘러싸고 있으며 아름다운 경관을 자아내고 있는 곳으로 요즘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는 경북 상주 차박지 노지캠핑 장소이다.

 

 

경북-노지경천섬

 

 

매년 봄이 되면 유채꽃이 만개하고 가을에는 코스모스와 메밀꽃을 감상 할 수 있다. 해질 무렵 경천섬 너머로 펼쳐지는 노을은 황금빛으로 물든 낙동강을 바라볼 수 있어 노지 캠핑을 즐기기 더없이 좋은 곳이다.

 

경천선 바로 옆에 위치한 다목적광장은 넓은 노지를 자랑하고 있으며. 주말 평일 상관없이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1. 위치

경북 상주시 도남2길 91

 

위 주소로. 내비게이션을 입력하고 찾아가면. 1번째. 노지 포인트가 나온다. 주차장을 활용한 차박지로서 바닥은 잔디 블록으로 되어 있고, 그늘도 어느 정도 마련되어 있어 여름철에도 시원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화장실

 

 

깨끗한 수세식이 마련되어 있다. 이쪽 구역은 낙동강 뷰를 바로 앞쪽에서 바라볼 순 없지만 조용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고 바로 옆쪽으로 깨끗한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어 장단점이 나뉘는 곳이다.

 

 

경천섬-지도

 

2. 주변 가볼만한 곳

 

경천섬 근처에는 차박과 노지 캠핑이 가능할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들도 존재하고 있다. 돈암서원, 상주보, 청룡사 등이 위치해 있어서 시간이 된다면 주위에 가볼 만한 곳들을 한 번씩 둘러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다목적-광장

 

 

3. 노지정보

 

1번째 노지 포인트에서 바로 앞쪽으로 내려오면 다목적 광장이 나오는데, 이곳에서도 차박과 노지 캠핑이 가능하다. 이곳은 정말 넓어서 수십 대의 차량이 진입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은 공간이다. 상주 차박지 노지 캠핑장소. 다목적 광장은 성수기를 제외한. 9월 이후부터는 평일 주말에도 넉넉한 공간에서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상주-다목적-광장
노지노지-캠핑

 

 

이미 워낙 말 안 많이 알려진 장소라서 성수기 주말에는 그래도 많은 분들이 모이는 곳이니 조용하고 여유로운 캠핑을 즐기실 분들은 주말 성수기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다목적 광장, 앞으로는 낙동강이 흐르고 있어 멋진 강뷰를 바라볼 수 있고, 들판에 핀 아름다운 들꽃들도 다양하게 감상할 수 있다. 다목적 광장은 그늘이 많이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방문하실 분들은 타프나 차량용 어닝은 필수로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4. 편의 시설

 

 

이곳 역시 바닥은 잔디블록으로 되어 있어 팩다운이 가능하다. 그늘이 없어 다소 아쉬운 부분이. 많이 있지만 그래도 워낙 넓은 장소라서. 자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주변에는 편의시설이 거의 마련되어 있지 않으므로 방문하실 분들은. 미리미리. 필요한 용품들이나 식료품들은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캠핑-정보표지판

 

 

낚시는 금지된 수상보호구역이기 때문에. 낚시는 할 수 없다.

 

개수대수도

 

 

화장실은 걸어서 5분 거리 정도의 위치에 있고. 다목적 광장 한쪽 부근에는 음수대가 마련되어 있다. 동계가 시작되는 12월 초부터 3월 중순까지는 동파방지로 인하여 단수가 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경천섬-금계국

 

 

경북 상주 경천섬 도남서원 다목적광장 에서 얼마 멀지 않은 곳에 경천섬 공원이 있다. 걷기 좋은 산책로와 함께 봄에는 온갖 꽃들이 만개한 모습을 볼 수 있다. 가을에는 금계국을 감상하기 좋은 곳이다.

 

 

캠핑-차박

 

 

이번 주말 경북 상주로 노지 캠핑 차박 계획을 세우셨다면 한 번쯤 방문해 봐도 좋을 차박지가 아닌가 생각한다.

 

노지 특성상 전기는 마련되어 있지 않지만, 화장실과 개수대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노지캠핑을 즐기시는 캠퍼라면 꼭 한번 가봐야 할 차박지가 아닌가 생각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