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산 차박지 노지 캠핑 무지개다리

by health magazine 2023. 2. 10.
반응형

금산 차박지 노지 캠핑 무지개다리

 

금산 차박지  노지 캠핑이 가능한 무지개다리는 이미 많이 알려진 차박지로 매년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잠시 폐쇄가 되었다가 2022년 가을 다시 개방된 곳이다.

 

 

금산-차박

 

1. 위치

네비게이션에. 금산무지개 다리를 검색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다리 아래쪽에 마련된 노지 공간에서 캠핑이 가능하다. 수세식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비교적 평탄화도 잘 되어 있는 노지라서 우중 캠핑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무지개다리

충남 금산군 부리면 평촌리

place.map.kakao.com

무지개-다리

 

 

2. 노지정보

 

진입로가 넓게 잘 되어 있어 카라반을 가지고 오시는 캠퍼 분들도 많이 있다. 텐트 옆으로 사이드 차량 주차가 가능하다. 앞쪽으로는 시원하고 넓게 펼쳐진 적벽강이 흐르고 있고, 그 앞쪽으로는 기암절벽이 마주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수심이 깊어 여름철 물놀이는 불가능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금산-노지-캠핑

 

 

바닥은 강자갈 & 일반 흙 바닥으로 되어 있지만 일반 승용차량도 진입하는 데는 무리가 없다. 금산차 박지 노지 캠핑이 가능한 무지개 다리는 나무 그늘이 거의 마련되어 있지 않아 여름철 캠핑시에는 차량용 어닝이나 타프 정도는 준비해 가셔야 덥지 않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3. 편의시설

 

인근에는 상가시설이 거의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방문하실 분들은 필요한 용품이나. 음식들은 미리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화장실은 수세식으로. 되어 있고 남녀각 1 동식 마련되어 있다. 관리는 어느 정도 되고 있는 편이라서 사용 못 할 정도로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다.

 

 

화장실
소변기

 

 

동계가  시작되는 12월 중순부터 2월 중순까지는 동파방지로 인하여 폐쇄가 된다고 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무지개다리를 기준으로 일렬로 길게 늘어선 노지는 상당히 넓은 편이라서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금산-차박-장소적벽강
노지

 

 

전기사용은 불가능하고 개수대 시설은 마련되어 있지 않다. 주변에는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고 워낙 조용하고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어서. 조용하고 여유로운 캠핑을 즐기시는 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장소이다

 

 

 

 

 

 

 

하지만 이미 많이 알려진 장소라서 성수기인 여름에는 정말 많은 캠퍼들이 모이니 조용한 캠핑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성수기를 제외한 계절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한다.

 

 

강변일몰
계단

 

 

금산 차박지 노지 캠핑이 가능한 무지개다리 화장실은 사진에서처럼 돌계단을 올라서면 위쪽에 마련되어 있다.

계단이 다소 가파라서 아이들을 화장실에 보낼 때는 위험할 수 있으니 꼭 어른이 함께 동행해야 하겠다.

 

 

무지개-다리-차박
캠핑-금산

 

벚꽃 개화시기인. 3월 말부터는 무지개 다리 주변으로 만개한 벚꽃들과 함께 다양한 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다.

 

 

4. 캠핑 후기

 

모두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된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이므로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클린하고 매너 있는 캠핑을 하셔야 많은 분들이 오랫동안 함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현수막

 

 

취사와 불멍에 대해선 특별히 제재하지 않지만, 한편에는 현수막이 붙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쓰레기 불법 투기는 절대 하지 말고 본인이 먹고 남은 음식물 쓰레기와 일반 쓰레기는 집으로 돼 가져오는 습관을 가지도록 해야 하겠다.

 

 

겨울-캠핑

 

무지개 다리는 늦은 저녁 멋진 일몰을 바라볼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이번 주말 금산으로 캠핑 계획을 세우셨다면 무지개 다리에 한 번쯤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노지 캠핑지치고는 시설 관리나 장소가 꽤 좋아서 처음으로 노지캠핑을 도전하시는 초보 캠퍼분들에게 적당한 장소가 아닐까 생각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