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금산 차박 노지 캠핑 적벽강 오토캠핑장

by health magazine 2023. 2. 7.
반응형

금산 차박 노지 캠핑 적벽강 오토캠핑장

 

적벽강 오토캠핑장은 충남 금산군 부리면 수통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잔디 사이트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한때는 일정 요금을 받고 유료로 이용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금산-차박

 

1. 위치

충남 금산군 부리면 수통리 700-56

 

적벽강 오토캠핑장을 검색하고 가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강 길을 따라 내려가다 보면 이곳저곳 많은 노지들이 있어 주말 평일 찾아가더라도 언제든지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2022년 새로운 수세식 화장실이 지어져서 화장실 이용에 대한 불편함도 많이 줄어들었다. 

 

 

금산-차박지
화장실노지-화장실
대변기세면대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 1동 마련되어 있으며. 금산 차박 노지캠핑이 가능한 적벽강 오토캠핑장 주변으로도 재래식 화장실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2. 노지정보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뿐만이 아니라 바닥 평탄화도 잘 되어 있고, 자리 공간도 꽤나 넓은 곳이기 때문에 처음 노지 캠핑을 도전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장소이다.

 

앞쪽으로 흐르는 적벽강 물줄기는 수심이 깊어 여름철 물놀이는 불가능하지만 앞쪽으로 기암절벽이 위치하고 있어 멋진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연인 또는 가족들과 함께 캠핑을 즐기기 적합한 장소이다.

 

 

적벽강
적벽강-노지

 

 

진입로가 넓어서 카라반을 가지고 오시는 캠퍼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다. 옆쪽으로 사이드 주차가 가능한 노지이다. 그늘은 많이 마련되어 있지 않으므로 여름철 금산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 적벽강 오토캠핑장에 방문하실 분들은 차량용 어닝이나 타프 정도는 필수로 준비해 가셔야 덥지 않게 캠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적벽강-차박

 

유료로 운영되었을 때는 전기 사용이 가능했지만, 현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인 만큼 전기 사용 또한 불가능하다.

워낙 공간이 넓어서 텐트는 100 여동 이상 설치할 공간이 나온다. 주변으로는 걷기 좋은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3. 편의시설

인근에는 상가시설이 거의 없는 편이라서 방문하실 분들은 필요한 용품이나 음식들은 미리미리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하지만  부근에. 펜션들이 몇 곳 있는데 펜션에서 운영하는 매점도 있으니 이곳에서 필요한 장작이나 물, 간식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카라반-캠핑

 

 

4. 주변정보

인근에 가볼만한 관광지는 부리수통마을, 적벽강, 귀암사가 있고, 주변에 다른 캠핑장으로 도원 오토 캠핑장, 금산 인삼골 오토캠핑장, 하늘마당 캠핑장, 부남면체육공원, 부남 강변유원지가 있다.

 

 

충남-차박

 

 

금산 차박 노지캠핑이 가능한 적벽강을 기준으로. 좌측으로 긴 노지들이 일렬로 늘어서 있으니 편한 장소를 선택해 캠핑을 즐기시면 되겠다.

 

성수기를 제외한 나머지 계절에는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지만, 여름철 성수기에는 워낙 많은. 캠퍼들이 찾는 장소로 조용한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천하는 장소이지만 여러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 시끌벅적한 캠핑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성수기에도 좋은 노지 캠핑 장소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