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감성 캠핑 랜턴 추천 종류 브랜드 알아보기

by health magazine 2022. 9. 27.
반응형

캠핑 랜턴 추천 종류 브랜드 알아보기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돌아왔다.

가을, 겨울 하면 바로 감성 캠핑의 계절이라고 볼 수 있다.

늦은 저녁 불멍과 함께 감성캠핑 랜턴 아래에서 아름다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캠핑에 꽃!

캠핑 랜턴 추천하는 제품과 종류,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캠핑-랜턴랜턴-종류

 

 

캠핑 랜턴은 종류, 연료에 따라서 다양한 이름으로 불린다.

가솔린과 등유, LPG, 충전식인 배터리 랜턴과 양초 랜턴 등 종류도 다양하고 쓰이는 방식도 다양하다.

상황 및 용도에 따라서 각기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랜턴들이 있으니 오늘은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1. 가솔린 랜턴
  2. 등유 랜턴
  3. 이소가스랜턴
  4. 배터리 랜턴 

1. 가솔린랜턴

 

기름-랜턴가솔린-랜턴

 

가솔린 랜턴은 역사가 가장 오래된 제품이며 전기가 발명되기 전부터 사용했던 랜턴이다.

일명 광부랜턴 이라고도 불리는데 가솔린 제품의 특징은 빛이 밝은게 특징이다.

연료밸브를 오픈해서 점화용 라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은 조금 사용이 어려울 수 있다.

유명한 브랜드의 경우에는 소장가치가 상당히 높으며 구하기도 어려운 편이다.

 

 

2. 등유랜턴

 

등유를 사용하여 불빛을 점화할 수 있는 랜턴이다.

가솔린과 비슷한 방식이 있지만 연료비가 비교적 저렴해서 가성비도 좋은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야외에서 사용 시 흔들리는 불꽃이 불안해서 메인 랜턴으로 사용하기보다는 감성캠핑시 사이드 조명으로 활용하면 좋다.

요즘에는 등유보다는 파라핀오일을 사용하는 추세이다.

끓음도 적고 가성비도 좋기 때문이다.

 

 

등유-랜턴캠핑-불빛

 

멘틀을 사용하는 가압식 방식과 그렇지 않은 방식으로 나누어진다. 

아름다운 주황색 불빛이 예뻐서 늦은 밤 감성캠핑 랜턴으로 좋은 분위기를 줄 수 있다.

 

 

3. LED랜턴

 

사용 방법이 가장 간편하고 활용하기 좋은 랜턴으로 모든 캠퍼들이 하나씩은 가지고 있을 감성 캠핑 랜턴이다.

초보자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스위치를 조작하는 것만으로도 점등이 가능하다

건전지나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고 완충 시 24시간 이상 점화가 가능하다

 

엘이디-랜턴감성-캠핑

 

전자식 불빛을 불빛을 만들기 때문에 화재의 위험성 으로부터 안전하다는 것이 장점이라서 텐트 내부에서 메인 조명 등으로 사용해도 좋다.

국내에도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4. 가스랜턴.

 

가스-랜턴감성-랜턴
호롱. 코베아

국내에서 많은 캠퍼들이 LED 랜턴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감성캠핑 랜턴이 가스랜턴이 아닐까 생각한다.

보통 이소가스나 부탄가스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연료를 쉽게 교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맨틀을 사용하는 방식의 가스랜턴은 밝은 빛을 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일반 불꽃 방식의 가스랜턴은 빛의 밝기가 조금 떨어진다.

사용하기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메인 랜턴보다는 감성캠핑 랜턴, 서브 랜턴으로 많이 사용한다.

 

 

독일 브랜드


AIDA아이다, Daylite 데이라이트, Giniol 게니올, HASAG 하삭
 
기화기가 콜맨, R55 Mewa 메와, Petromax 페트로막스, Standard 스탠더드, Phoebus 포에부스, Picostar  , 피코 스타


예전부터 광산업이 발달한 독일은 랜턴 브랜드도 어마 어마하고 랜턴계의 명품 브랜드 "페트로막스"의 자회사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수많은 브랜드를 나열하기 불가하므로 오늘은 국내에서 많은 분들이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캠핑 랜턴 브랜드 종류 몇 가지만 알아보도록 하자.


 

대표적인 감성 캠핑 랜턴 추천 종류 브랜드

 

랜턴-브랜드코베아-랜턴

 

1. 미니멀 웍스

가장 보편적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랜턴이다

미니멀 웍스는 매년 색다른 에디슨 랜턴의 에디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2. 콜맨

루미에르 시리즈가 유명하며 가솔린 랜턴으로는 노스스타 시리즈가 매년 출시되고 있다. 

 

 

3. 골제로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난 후 국내에도 알려지기 시작한 골제로는 등산이나 낚시용으로 출시된 랜턴이지만 캠핑에 적합한 랜턴으로 알려지면서 인지도를 많이 쌓았다

골제로 랜턴과 함께 도킹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들도 많이 인기가 있다.

 

 

4. 페트로막스

100년의 역사를 가진 가압식 랜턴은 400 와트를 넘는 강력한 밝기와 감성캠핑에 잘 어울리는 빈티지 느낌의 랜턴으로

사악한 가격으로 많은 캠퍼들의 구매력을 당기고 있다.

그중에서도 LH1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다

 

 

5. 스노우피크 기가파워. 녹턴

스노우피크 기가 파워는 멘틀을 사용하는 라인업 중 가장 대표적인 랜턴이다.

이외에도 일반 가스랜턴인 녹턴도 인기가 많다

 

 

7. 솔라펌프

솔라-펌프

 

전기가 없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태양광으로 충전기가 없어도 사용할 수 있고 불빛의 색깔도 예뻐서 요즘 한창 뜨고 있는 무전력 랜턴이다

 

 

8. ML4 랜턴

미니-랜턴

 

골제로 랜턴이 품절되면서 그 대안책으로 요즘 많이 알려진 ML4 랜턴이다.

작은 사이즈지만 강력한 불빛을 발산한다.

알카라인 건전지 1개로 최대 42 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 또한 다양하게 도킹하여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들이 출시되고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