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경북 울진 차박지 후정해수욕장 노지 캠핑 차박

by health magazine 2023. 1. 28.
반응형

경북 울진 차박지 후정해수욕장 노지 캠핑 차박 

 

경북 울진에 위치한 후정 해수욕장은 길게 뻗은 해안선을 따라 고운 백사장과 소나무숲이 어우러져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해수욕장이다. 파도가 심하지 않아 여름철에는 아이들과 물놀이를 즐기며 캠핑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울진-차박지울진-캠핑

 

 

어방갈로와 야영장 시설이 잘 되어 있으며, 성수기에는 15000 원에 이용 요금을 내고 이용할 수 있고, 성수기를 제외한 봄, 가을 겨울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근처에는. 덕구온천이. 있어서 온천욕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 죽변항이 있어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

 

1. 위치

 

경북 울진군 죽변면 후정2길 67

 

 

후정해수욕장

경북 울진군 죽변면 후정2길 67 (죽변면 후정리 53-4)

place.map.kakao.com

 

후정-해수욕장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해수욕장이 개장되는 7월 중순부터는 1박에. 15,000 원에 이용 요금을 받고 있으며, 일부  사이트는 전기 사용도 가능 해서 요금을 추가하면 전기 사용이 가능하다 

 

 

경북-차박

 

2. 노지정보

 

주차 구역에서 카라반을 주차하시고 노지 캠핑 차박을 즐기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다. 경북 차박지 후진 해수욕장에는 해변가 주변으로 텐트를 피칭하신 분들도 많이 있고, 주차장에서 조금 더 옆쪽으로 이동하면 나무 그늘이 마련된 노지 포인트들이 많이 있다. 차량 진입도 가능해서 차박을 하실 분들이나 텐트를 피칭하실 분들 모두 캠핑이 가능하다.

 

경북-차박지
울진-노지

 

성수기에도 그렇게 많은 피서객들이 몰리는 해수욕장이 아니라서 다른 곳에 비해서 비교적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드넓은 겨울바다를 바라보며.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손을 잡고. 길게 뻗은 산책로를 걸으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다.

 

 

 

노지-캠핑

 

3. 편의시설

 

관리센터에는 샤워장이 1층에 위치하고 있고, 바로 옆으로는 남녀 공용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다. 샤워장은 성수기만 운영이 되며 그 외는 운영을 안 하고 있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다. 샤워를 꼭 하셔야 하시는 분들께서는. 덕구 온천을 이용하시면 따뜻한 온천욕까지 즐길 수 있다.

 

경북-차박지

 

관리센터 옆쪽에는 개수대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동개가 시작되는 12월 초부터 3월 중순까지는 동파방지로 인하여 단수가 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경북-캠핑

 

우측에 솔밭이 넓게 마련되어 있는데 솔밭에서도 텐트를 피칭할 수 있다. 그 아래쪽에는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이 한 동 더 마련되어 있다. 이곳 또 동계시즌에도 화장실이 개방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울진-캠핑
울진군-캠핑

 

경북 울진 자박지 후정 해수욕장 내에는 개수대 시설이 2곳 마련되어 있었는데, 이곳 또한 12월 중순부터. 동파 방지로 인하여 단수가 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노지-캠핑

 

해변 뒤쪽에는 울창하게 해송들이 자리잡고 있는데. 여름철에는 명당자리라고 할 만큼 그늘이 많이 드는 곳이라 인기가 많은 자리이다. 방문한 날은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동계라 그런지 한산한 후정해수욕장에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무료-캠핑장
차박

 

4. 방문 소감

 

자리 공간도 비교적 넓고 평탄화가 잘 된 자리들이 많이 자리 잡고 있고 차량까지 진입할 수 있다. 곳곳에. 알짜배기 노지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노지-명당

 

해송 쪽 자리에는 몇몇 캠퍼분들이 추운 겨울임에도 캠핑을 즐기고 계신 분들을 볼 수 있었다. 애완동물과 함께 동반 입장도 가능하니 애견인들도 한 번쯤 방문해 보면 좋을 듯하다.

 

여름철에는 샤워장과 식당, 매점, 야영장 등이 운영되고 있는데 동계에는 일부 식당을 제외하고 나머지 시설들은 운영되고 있지 않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뷰 좋은 바닷가 캠핑을 꿈꾸고 계신다면 경북 울진 차박지 후정 해수욕장으로 노지 캠핑 차박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