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서산 차박지 간월호쉼터공원 노지 차박 캠핑

by health magazine 2023. 1. 27.
반응형

서산 차박지 간월호쉼터공원 노지 차박 캠핑

 

 

서산 차박지 간월로쉼터공원은. 간월도로 향하는 길목에 조성된 작은 공원이다. 차박과 노지 캠핑에 적당한 공간으로 알려지면서 사계절 가리지 않고 많은 캠퍼분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낮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고, 저녁에는 노을빛으로 아름답게 물든 석양을 바라볼 수 있는. 장소이다.

 

.

서산-차박지
간월호-쉼터-공원

 

 

1. 위치

 

충남 서산시 부석면 창리 265-1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서산 차박지 노지 캠핑이 가능한 간월호쉼터공원은 아시는 분들만 찾는 곳일 만큼, 아직 많은 분들이 알지 못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공원 내에는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과 배드민턴장, 편의점 등 다양한 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2. 노지 정보

 

이곳에서 자동차로 약 5분 거리에 있는 간월도가 자리 하고 있는데 서산 9경 중 3 경으로 바다 위에는 간월암이 자리 잡고 있다. 이곳의 대표 특산물인 어리굴굴젓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기념탑과 철새생태공원. 서산 버드랜드도 가까이 있어 노지캠핑을 즐기러 가실 때 겸사겸사 한 번쯤 둘러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서산-차박지

 

 

바닥은 일반 흙바닥으로 되어 있으며, 주변으로는 울창한 나무들이 곳곳에 심어져 있어 여름철에는 시원한 그늘도 제공이 된다. 자리 공간은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니지만 차량 15 대에서 2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다.

 

 

간월호
가라반

 

 

서산 차박지 간월호쉼터공원에서 화장실 기준으로 우측에 차량이 진입할 수 있는 도로가 마련되어 있는데, 이쪽 옆쪽으로도 카라반이나 차박을 할 수 있는 공간들이 어느 정도 여유롭게 마련되어 있다.

 

 

 

쉼터-공원
서산-노지

 

 

화장실은 동계에도 개방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개수대 시설은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 하셔야 하겠다. 노지 특성상 전기 사용은 되지 않으며 이용요금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서산-차박
서산-노지-텐트

 

 

 

캠퍼들뿐만이 아니라 장시간 장거리 운전을 하시는 분들도 잠시 쉬었다 가는 장소이기도 하다. 캠핑을 즐기실 분들은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조용하고. 클린하게 캠핑을 즐기셔야 하겠다.

 

 

 

간월호-카라반
서산-캠핑-차박

 

 

3. 주변 정보

 

간월호쉼터공원 주변으로도 곳곳에 서산 노지캠핑 차박을 즐길 수 있는 포인트들이 몇 곳 있는걸 확인했다.

주변에 나무들은 벚꽃 나무여서 벚꽃 개화시기에 방문을 하신다면 만개한 벚꽃을 보며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카라반바다
간월호-공원노지-캠핑

 

 

 

차량으로 3분 정도 거리에 맛있는 식당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변에는 편의점과. 슈퍼 등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곳들이 여러 곳. 마련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서산-캠핑-카라반서산-노을
차박-장소

 

 

 

서산 차박지 간월호 쉼터공원을 따라 조금 우측으로 이동을 하다보면 차량이 진입할 수 있는 블록으로 된 작은 도로가 나오는데, 이곳은 일반 차량들은 거의 진입하지 않아서 이쪽 옆으로도.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을 간간히 볼 수 있었다.

 

 

 

서산-바다
서산-캠핑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차박 노지 캠핑이 가능한 장소라서 여름 시즌을 제외한 그 외에 계절에는 여유롭고 조용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캠핑-할만한-곳

 

 

4. 편의 시설

 

간월호쉼터공원 주변으로는 걷기 좋은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고,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겨울-캠핑

 

 

이번 주말 서산 차박지를 찾고 계시다면 서산 간월호 쉼터공원에 한번쯤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 뿐만이 아니라 많이 알려지지 않은 차박지라서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