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강원도 삼척 동해 차박지 맹방해수욕장 노지 차박 캠핑

by health magazine 2023. 1. 27.
반응형

강원도 삼척 동해 차박지 맹방해수욕장 노지 차박 캠핑 

 

강원도 차박지로 유명한 삼척 동해안에 위치한 맹방해수욕장은 매년 노지 캠핑과 차박을 즐기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아름다운 모랫길이 10리에 걸쳐있어 명사십리로 불리는 맹방해변은 평균 1~2m 정도의 얕은 수심과 맑은 물로 여름철에는 피서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동해-차박
동해-차박지

 

 

1. 위치

 

강원 삼척시 근덕면 맹방해변로 228-239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해수욕장 주변으로는 차박과 노지캠핑을 즐길 수 있는 많은 노지들이 마련되어 있다. 진입로가 넓어서 카라반까지도 진입이. 가능하다.

 

 

삼척-캠핑
맹방-해수욕장맹방-해수욕장-차박

 

 

해변에는 작은 섬이 있는데 이름은 덕봉산이다. 사진을 찍기도 좋고 걷기 좋은 산책로도 있어 강원도 차박지 맹방해수욕장에 방문하신다면 한 번쯤 둘러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2. 시설

여름철 개장은 보통 7월 중순부터다. 하지만 성수기가 아닌 비시즌에도. 캠핑을 위해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과 개수대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맹방해수욕장
삼척-차박삼척-카라반

 

 

화장실은 사계절 내내 개방이 되지만 개수대 시설은 12월 중순부터 3월 초까지 동파방지로 인하여 단수가 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화장실은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로 메인 화장실 한 곳이 있고, 이외에도 세 군데 정도가 더 마련되어 있다. 해수욕장 개장 일 이 아닐 때에는 메인 화장실만 오픈되어 있고, 성수기 시즌에는 모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다.

 

 

동해-차박
동해-노지

 

 

깨끗하고 맑은 동해안 바다와 함께 여유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삼척 맹방해수욕장이다. 특히나 늦은 저녁 지는 일몰이 아름다우며 비교적 많이 알려지지 않은 해변이라서 성수기를 제외한 나머지 계절에는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노지-캠핑노지-텐트

 

 

맹방해수욕장 주차장 뒤편으로는 울창한 소나무 숲이 있는데 산책로가 있어 피톤치드를 마음껏 느끼며 산책을 할 수 있다. 이쪽 공간에도 그늘막이나 백패킹용 텐트 정도는 피칭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삼척항

 

 

강원도 차박지 삼척 맹방 해수욕장 근처에는 삼척항 활어센터가 있는데, 이곳에는 횟감들과 다양한 조개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저녁에 가족 또는 연인들과 함께 캠핑을 즐기며 회나 조개구이를 드셔도 좋다.

 

 

강원도-캠핑
강원도-삼척

 

 

맹방해수욕장 해안로를 따라가다 보면 우측과 좌측으로 캠핑을 할 수 있는 노지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다. 바닥은 일반 흙바닥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금. 토를 제외한 나머지 요일동에는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지만, 주말에는 많은 캠퍼들이 모이기 때문에 일찍 방문해야 좋은 자리를 선점할 수 있다.

 

 

삼척-노지-캠핑
노지-차박

 

 

3. 노지 정보

 

곳곳에 나무 그늘들이 마련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노지 차박지에는 그늘이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차량용 어닝이나 타프 정도는 따로 준비해 가셔야. 햇빛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다.

 

 

맹방-해수욕장-카라반
편의점

 

 

강원도 차박지 삼척 맹방해수욕장 내에는 편의점 시설과. 음식을 파는 식당도 많이 마련되어 있어. 많은 음식을 준비해 가지 않아도 될 듯하다.

성수기에는 유료 샤워장도 운영되고 있고 여름철에는 수심이 낮아서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기에 정말 좋은 곳이다.

 

 

4. 개장일 및 주변정보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사계절 내내 캠핑이 가능한 노지 캠핑 장소이다. 보통 해수욕장 개장일은 7월 6일에서 9일 사이에 시작이 된다.

 

차박지

 

 

노지 공간이 꽤나 넓은 편이라서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주말 강원도 처박지를 찾고 계신다면 삼척 맹방 해수욕장에 한 번쯤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