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여행

천안 아산 캠핑장 선장포 노을공원 다녀오다

by health magazine 2023. 1. 25.
반응형

천안 아산 캠핑장 선장포 노을공원 다녀오다

 

천안 아산 캠핑장 선창포노을공원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조용한 캠핑장이었지만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매년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고 있다. 2년 전까지는 1박 2만 원의 저렴한 요금을 내고 이용이 가능했지만 2022년 부터 정식적으로 캠핑장 시설을 갖추면서 가격 변동과 함께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추가되었다.

 

 

천안-캠핑장
선장포-노을-공원

 

충남 아산시 선장면 선장로 121-10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3년 전까지만 해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노지 였지만 무분별한 캠퍼들의 쓰레기 투기 문제로 폐쇄가 되었다가 일부 금액을 받고 유료로 전환되었으며, 이번에는 완전하게 캠핑장으로 거듭나게 된 곳이다.

 

텐트 12 동과 차박 카라반 캠핑카가 진입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총 40면의 자리가 마련되어 있다.

 

 

1. 시설

천안아산 캠핑장 선정포노을공원 캠핑장의 앞쪽으로는 삽교호의 물줄기가 있어 멋진. 강뷰를 자랑한다.

선정포 협동조합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일박에 4만 원에 이용요금을 내고.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아산-캠핑장
아산-캠핑장-화장실

 

 

준공된지 얼마 안 된 깨끗한 화장실과 샤워시설이 마련되어 있고, 온수 시설은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입실시간은 오후 2시부터. 그리고 퇴실 시간은 오전 12 시이지만 조금 탄력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 애완견과 동반 입실은 불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다.

 

 

 

선장포-캠핑장
캠핑장-배전함

 

 

바닥은 일반 잔디 블록으로 되어 있고, 사이트 옆쪽으론 배전함이 마련되어 있다. 사이트 크기는 7*8로 비교적 넓게 이용할 수 있으며, 겨울철에는 비교적 저렴한 이용요금으로 장박이 가능하다.

 

선장포-개수대

 

 

개수 대시설은 야외에 따로 마련되어 있고 운수 사용이 가능하다. 예약은 네이버 예약시스템을 이용하여 가능하다. 통계는 굳이 예약을 하지 않아도 직접 방문해 자리 여유가 있다면 자리를 잡고 캠핑이 가능하다.

 

 

선장포-협동-조합
노을-캠핑장

 

 

캠핑장 옆쪽으로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넓은 공터가 마련되어 있다. 이곳에서 아이들은 스케이트보드를 타거나 공놀이를 즐길 수 있고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어 이른 아침, 가족 또는 연인들과. 노을공원 주변을 산책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선장포-카페

 

천안아산 캠핑장 선장포노을공원 캠핑장 안에는 작은 북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음료 종류와 디저트 종류를 판매한다.

 

아산-캠핑장-정보
선장포-시설

 

워낙 조용하고 한적한 곳에 마련된 캠핑장이기 때문에 곳곳에는. 옛 추억 가득한 시골 마을의 풍경을 볼 수 있는 다양한 건물들이. 들어서 있다. 가을 수확철 쌀을 저장해놓는 창고도 있고, 곳곳에는. 옛 스러운 포토존들도 마련되어 있어 한 번쯤 찾아가 봐도 좋을 캠핑장이 아닌가 생각한다.

 

천안-아산-캠핑장
캠핑장-정보

 

2. 캠핑장 정보

 

천안아산 캠핑장 선장포 노을공원 캠핑장은 차량을 주차하고 짐을 날라야 하는 사이트 공간과. 텐트 옆으로 차량을 사이드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나누어져 있으니 방문하시기 전 미리 정보를 알고 편하신 자리를 잡아야 하겠다.

 

 

텐트동은 텐트전용으로 카라반 등의 바퀴달린 차량은 이용불가하다
텐트동 차량 사이트 앞까지 진입가능하며 짐 내리신 후 바로 주차장으로 이동해야 한다..
텐트동 사이트크기 7*6m

 


​차박동은 차박 및 텐트 단독설치도 가능하다.

차박동 6*4m
1사이트 4인 기준이며 인원초과시 1인당 5천원의 요금이 부과 된다.(추가인원 최대2인)

 

겨울-캠핑장
동계-캠핑

 

3. 주변 정보

 

전기사용은 600 와트로 제한되어 있다. 불멍이가능하며. 북카페에서는 겨울철 불명에 필요한 장작도 팔고 있고 필요한 식 식료품과 음료 등등을 팔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노을
겨울-오토-캠핑

 

 

여름철에는 나무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어 시원한 그늘이 마련되고 있었다. 각각 계절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내는 캠핑장이어서 나도 매년 한 번쯤은 꼭 찾아가는 캠핑장이다. 

 

아산-차박
아산-차박-캠핑

 

 

다른 캠핑장에 비해 비교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서 예약 경쟁이 그렇게 치열한 편은 아니다.  비교적 저렴한 요금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화장실이나 개수대 시설 또한 깨끗한 편이라서 한 번쯤 찾아가봐도 좋을 캠핑장이 아닌가 생각한다.

 

 

좋은-캠핑장
저렴한-캠핑장
차박지

 

 

이번 주말. 서울 경기권에서 비교적 가까운 캠핑장을 찾아보고 계신다면 천안 아산 캠핑장 선장포 노을공원 캠핑장에 한 번쯤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조용하고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어. 여유로운 캠핑을 즐기기에는 더없이 좋은 곳이 아닌가 생각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