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홍천 차박 성지 마곡유원지 노지 캠핑

by health magazine 2023. 1. 17.
반응형

홍천 차박 성지 마곡유원지 노지 캠핑

 

강원도 홍천의 북한강을 따라 거슬러 올라가다 보면 143 km를 흐르며 한반도 중허리를 적셔 내리는 홍청강이 흐르고 있다. 그중 마곡리에 빚어놓은 듯한 강변이 바로 홍천유원지로 맑은 강물과 함께 금모래 빛 강변에는 백사장과 나무 그늘이 시원하게 어우러져 있다.

홍천 차박 성지로 알려지면서 마곡유원지에는 사계절 가리지 않고 매년 많은 캠퍼들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 곳이다.

 

 

홍천-노지

 

강원 홍천군 서면 마곡리 산129

 

수심이 깊어서 여름철에는 윈드서핑, 모터 보트, 수상스키를 즐기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으며 무료 야영장을 개방해서 차박이나 노지캠핑은 물론 카라반 까지 진입이 가능하다. 일명 배바위 카누마을 이라고도 부른다.

 

 

마곡-유원지

 

1. 노지 정보

 

자리 공간이 워낙 넓어서 주말, 평일 언제 방문해도 자리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마을 주민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놓은 곳인 만큼, 마을 분들도 상당히 캠퍼분들에게 호의적이다.

 

카누마을

 

강원도 차박 성지 홍천 마곡유원지는 충의대교 다리 밑에 위치한 차박지로 여름철에는 수상 안전요원이 항시 상주하고 있으며 구명조끼를 무료로 대여해주고 있다. 다만 수심이 깊어 물놀이는 불가능하니 참고하셔야 하겠다.

 

차박-성지
강원도-노지

 

강원도 홍천 모곡밤벌유원지와 얼마되지 않는 거리에 위치해있다. 모곡밤별유원지 보다는 비교적 한산한 편이라서 좀더 조용한 분위기에서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은 마곡유원지를 찾는다.

 

무료-캠핑

 

2. 시설정보

 

개수대에 시설이 입구 쪽에 마련되어 있다. 화장실은 수세식 화장실이 아닌 재래식 화장실로 곳곳에 다섯 군데 정도 마련되어 있다.

 

성수기에는 화장실이 깨끗한 편이 아니지만 그 외에 계절에는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용 못할 정도는 아니지만 재래식 화장실이 불편하신 분들은 개인용 화장실을 따로 챙겨가시는 것도 방법이다.

 

 

화장실
강원도-홍천-차박

 

3. 편의시설

 

인근에는 편의 시설이나 상가 시설이 많이 마련되어 있기 있지 않기 때문에 강원도 홍천 차박 성지 마곡 유원지에 도착하기 전에 마트에 들려 필요한 물품이나 먹거리는 빠지지 않게 준비해 와야 하겠다

 

홍천-노지-캠핑

 

자리는  넓은 편이지만 너무 안쪽으로 들어가면 모래에 빠져 차를 견인해야 할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고 겨울철에는 특히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에 쌓인 눈을 조심해서 안쪽으로 진입해야 하겠다.

 

강원도-홍천

 

4. 즐길거리

 

강가에서는 낚시로 물고기를 잡아 매운탕을 끓여 드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다. 모래사장도 널찍해서 강변에서 쉬엄 쉬엄 낚시도 하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한 번쯤 찾아봐 가봐도 좋을 홍천 차박지 마곡유원지 이다.

 

 

강원도-카라반
강원-노지

 

여름철 성수기에는 마을에서 직접 유료로 그늘막과 텐트 타프 등을 대여해 주기도 한다. 노지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전기 사용은 불가능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차박지

 

홍천 자박 성지 마곡 유원지는 워낙 많이 알려진 장소로 조용한 캠핑을 원하시는 캠퍼들에겐 적합하지 않은 장소이지만 많은 사람들과 시끌벅적한 분위기에서 캠핑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찾아가 봐도 후회 없을 홍천 노지 캠핑 차박 지 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