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전남 곡성 노지 캠핑 차박 압록유원지 차박지

by health magazine 2023. 1. 2.
반응형

전남 곡성 노지 캠핑 차박 압록유원지 차박지

전남 곡성에 위치한 압록유원지는 노지 캠핑 차박지로 사계절 내내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는 장소이다. 섬진강과 보성강이 만나는 지점에 조성되어 있는 자연 발생 유원지로 여름 피서철에는 가족 캠퍼들이 많이 찾고 있다.

여름철에 모기가 없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곡성-차박

반월교와 철교가 나란히 강을 가로질러 놓여 있어 자연경관도 뛰어나고 주변에 편의시설도 많이 마련되어 있다.

위치는 내비게이션에 압록유원지를 검색하고 가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섬진강로 1097

 

 

압록유원지 ·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섬진강로 1097

★★★★☆ · 관광 명소

www.google.com

 

1. 편의 시설

 

사계절 내내 무료로 찾아갈 수 있는 장소로 주변에는 삼계탕과 은어회, 매운탕을 맛볼 수 있는 다양한 토속 음식점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고 편의점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시설도 많이 준비되어 있다.

 

곡성-편의점
압록유원지-화장실
압록유원지-개수대

 

깨끗한 수색의 화장실이 두곳 마련되어 있고 유원지의 내에는 개수대 시설이 두 곳 마련되어 있다.

12월부터 3월 초까지 개수대 시설은 동파방지로 인하여 단수가 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2. 노지 정보

전남 곡성 노지 캠핑 차박이 가능한 차박지 압록유원지의 바닥은 잔디 블록으로 되어있고 주차공간과 함께 강 자갈로 된 노지 두 곳이 마련되어 있어 편한 자리를 잡고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진입로가 넓게 마련되어 있어 카라반을 가지고 오시는 캠퍼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다.

다리-그늘
노지-캠핑

 

여름 성수기에는 수영을 비롯해서 레저보트, 수상스키, 윈드서핑 등 다양한 레프팅 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7월부터 8월 말까지는 24시간 안전요원이 항상 상주에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압록강

 

노지 특성상 전기는 들어오지 않으며 그늘은 많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 일부 공간을 제외하고는 차량용 어닝이나 타프 정도는 준비해 가셔야 시원한 그늘 아래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카라반-캠핑
곡성-노지-캠핑

전남 차박지 압록 유원지는 압록교를 기준으로 양쪽 두 곳에서 노지 캠핑과 차박을 할 수 있다. 하천 중앙에는 작은 돌다리가 마련되어 있는데 차량 통행은 불가능하고 돌다리를 건너서 양쪽으로 오갈 수 있도록 길이 마련되어 있다.

 

주말-캠핑

 

2023년 현재 누구나 자유롭게 캠핑이 가능하며 취사 금지에 대한 현수막은 붙어있지 않아 많은 캠퍼들이 불멍과 취사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3. 즐길거리

강변 주변으로는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 들도 많이 마련되어 있고 산책로도 잘 되어있다. 걸어서 오분 거리에 편의점과 곡성 에서 이름만 대면 알만한 맛집들이 많이 있다.

 

전남-차박지

 

차량을 가지고 삼키로 이내에 주변에는 가정역 폐역과 섬진강 레일 바이크가 있다. 시간이 남는다면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주변 관광 여행지를 둘러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압록강-캠핑

 

전남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 압록 유원지는 캠퍼라면 한번쯤 가볼만한 곳으로 이미 예전부터 캠핑의 성지로 불리고 있다. 성수기 주말을 제외한 평일은 여유롭게 캠핑 을 즐길 수 있으며 성수기 시즌에는 많은 캠퍼들이 모이는 곳으로 조금 일찍 출발해 야 좋은 자리를 잡을 수 있다.

 

압록교압록교-모습
분리수거장

 

명당이라고 할 만한 곳은 곳곳에 있는 나무 그늘 아래와 다리 그늘 아래가 많은 캠퍼들이 모이는 장소이다.

한 켠에는 쓰레기를 버릴 수 있는 분리수거장도 잘 마련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캠핑-정보

 

서울 경기권 과는 거리가 멀지만 시간이 된다면 한번쯤은 가봐도 후회 없을 장소이다. 물이 맑고 깨끗해서 여름철에는 다슬기를 잡는 분들의 모습도 많이 볼 수 있다. 주변에 편의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 장점이지만 너무 많은 캠퍼들이 모이는 곳이라 늦은 저녁까지 소음에 시달릴 수 있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신중하게 생각해 보시고 방문해 보셔도 좋을 듯 하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