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부여 차박지 노지 캠핑 백마강 테마파크 충남 차박

by health magazine 2023. 1. 2.
반응형

부여 차박지 노지 캠핑 백마강 테마파크 충남 차박

충남 부여에 위치한 백마강 테마파크는 2022년 8월 1일 개장을 한 후 정식 운영 중에 있는 곳이다.

가로길이 123m로 해상왕국 사비백제 123년이 모티브가 된 곳이기도 하다. 이곳에 위치한 전망대의 높이는 31m로 역대 백제왕 31일 명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

 

백마강

 

테마파크 앞쪽에는 백마강 길을 따라 넓은 노지가 마련되어 있어 카라반이나 차박 캠퍼들이 많이 찾고 있다. 차량 진입이 가능하며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노지라서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충남 부여군 부여읍 백마강길 56-33

 

 

충남 부여군 부여읍 백마강길 주변 56 33

 

www.google.com

백마강-테마-파크

 

거품식 화장실이 1동 마련되어 있고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옆쪽에 위치한 백마강 전망대는 웅장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연출하는 LED경관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밤에는 더 아름다운 부여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이다.

 

부여-차박

 

1. 부여 차박지 노지 정보

바닥은 일반 잔디와 블록으로 되어 있으며 A 구역과 B 구 역으로 나누어진다. 두 장소가 워낙 넓어서 자리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노지 특성상 그늘은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차량용 어닝이나 타프는 따로 준비해 가셔야 할 것이다.

 

부여-차박지

 

개수대 시설과 전기 시설은 마련되어 있지 않다. 이곳에서 바로 앞쪽 200m 전방에는 백마강 테마파크가 있어 이곳에서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다.

 

충남-캠핑

 

2. 백마강테마파크

2460㎡ 규모의 백마강 테마파크는 백제역사 너울 옛길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총 사업비 141억 3000만 원이 투입돼 군수리 금강하천부지에 조성이 되어서 더욱더 볼거리가 많아졌다. 곳곳에는 가족 또는 연인들과 함께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이 많이 마련되어 있고 걷기 좋은 산책로도 많이 마련되어 있다.

 

백마강-주차장

 

주차구역 뿐만이 아니라 안쪽으로 진입을 하면 차량이 진입할 수 있는 또 노지들도 많이 마련되어 있다.

주말에 방문했을 때 동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캠퍼들이 찾아온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부여-노지

 

3. 시설정보

충남 부여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 백마강 테마파크는 하늘 전망대와 하늘열차, 정원 등이 많이 갖추어져 있어 볼거리가 많이 있다. 하지만 개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상가 시설은 마련되어 있지 않으므로 이곳에 방문하실 분들은 먹거리나 필요한 용품들은 미리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부여-백마강
테마파크

 

부여에는 정말 많은 노지 캠핑 차박 장소들이 있지만 백마강 테마파크는 워낙 넓은 장소 라서 한 번쯤 방문해 봐도 후회 없을 충남 차박지가 아닌가 생각한다.

 

충남-카라반

 

이제 겨울 동계 캠핑 시즌이다. 캠핑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는 겨울철 화기 사용에 주의 해야 하며 텐트에서 난로 사용 시 벤틸레이션은 항상 열어 두도록 하고 주기적인 내부 환기를 시켜 일산화탄소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야 하겠다. 모두들 즐겁고 안전한 캠핑 하길 바라며 다음에 또 다른 노지 장소로 찾아오겠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