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경북 차박지 노지 캠핑 문경 야구장

by health magazine 2022. 12. 31.
반응형

경북 차박지 노지 캠핑 문경 야구장 

문경 야구장은 사회적 거리 두기로 잠시 폐쇄가 되었다가 2021년 다시 개방이 되었다. 이미 차밖에 성지로 유명한 이곳은 사계절 내내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깨끗한 거품식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고, 개수대와 사이트도 구역별로 나뉘어 있어서 오토캠핑장 못지않은 시설을 자랑한다.

 

문경-차박

 

1. 문경야구장 위치

내비게이션에 "문경 야구장"을 검색하고 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운동장이 마련되어 있고 약 60여개의 캠핑 사이트가 나누어져 있다.  카라반 진입이 쉬워서 카라반을 가지고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다.

노지 특성상 전기 시설은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방문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문경야구장 · 경상북도 문경시 영순면 이목리 44

★★★★☆ · 체육공원

www.google.com

 

문경야구장

 

바닥은 일반 블럭 잔디와 일반 흙 노지 공간으로 나뉘어 있다. 워낙 넓은 장소라서 주말에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자리를 맡을 수 있다. 야구장 앞쪽으로는 남한강의 시원한 물줄기가 흐르고 있어 멋진 강 뷰를 감상할 수 있다.

 

문경야구장-캠핑

 

2. 노지 장소 정보

내부에 마련된 사이트 뿐만이 아니라 남한강변 앞 쪽으로도 넓은 노지들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 가장 명당자리는 강변 앞쪽이 라고 볼 수 있다. 인근에는 편의시설이 많이 마련되어 있지 않으므로 경북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 문경 야구장을 찾아가실 분들은 미리미리 캠핑용 장작이나 필요 용품들을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문경-노지-캠핑

 

나무 그늘은 어느 정도 마련되어 있지만 완벽하게 햇빛을 차단해 주지 않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차량용 어닝 이나 타프 정도는 미리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다.

 

노지-차박

 

3. 문경 야구장 편의시설

 

거품식 화장실 두 곳과 개수대가 마련되어 있다. 노지 공간 화장실은 1동 이라서 사람이 많이 모이는 캠핑 시즌에는 줄을 서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다. 개수대는 수압이 좋은 편이다. 동계가 시작되는 12월 초부터 3월 초까지는 동파방지 로 인하여 단수가 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셔야 하겠다.

 

문경-야구장-화장실

 

 

현재 캠핑이나 야영금지 현수막은 붙어있지 않아 많은 분들이 여유롭게 캠핑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된 경북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 문경 야구장인 만큼, 방문하실 분들은 매너 있는 캠핑을 하셔야 하겠다.

 

 

문경-캠핑장
ㅜㄴ경

 

현재는 시설 공사 중이라서 한낮에는 조금 시끄러울 수 있다. 내년에 개수대와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이 추가 완공될 예정이라고 한다.

 

남한강변
캠핑-장소

 

4. 경북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 문경 야구장 리뷰를 마치며

이제 본격적인 동계 캠핑 시즌이다. 겨울에 타다 남은 숯을 가지고 텐트 내부에서 난방은 하는 것은 정말 위험하므로 꼭 피해야 하겠다. 난방용품 사용 시 안전에 유의하고 텐트의 벤틸레이션은 항상 열어 두도록 하자.

주기적으로 텐트 내부 공기 순환을 해서 일산화탄소에 위험에서 벗어나야 하겠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