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부여 노지 캠핑 차박 구경정나루

by health magazine 2022. 11. 23.
반응형

부여 노지 캠핑 차박 구경정나루 

부여에 위치한 구경정나루는 매년 만은 캠퍼들이 찾는 노지 캠핑 차박지 이다. 2020년 폐쇄가 되었다가 2021년 가을 다시 개방되어 언제든 편하게 캠핑을 위해 방문할 수 있는 곳이다. 멋진 금강 뷰가 아름다우며 주위에는 걷기 좋은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다. 벚꽃 시즌인 5월에는 산책로를 따라 만개한 벚꽃들이 더욱더 아름답다.

 

 

썸네일구경정나루
부여-차박

1. 구경정 나루 위치

부여군 세도면 간대리 6-3

 

네비게이션에 위 주소를 검색하면 바로 도착할 수 있다. 진입로도 넓은 편이라서 카라반 진입도 가능하다. 바닥은 잔디 블록으로 되어있으며 대략 20대 이상 차량 주차가 가능하다. 이곳의 관리는 마을 이장님께서 직접 관리를 하고 계신다.

 

 

부여-노지

 

부여군 세도면에 위치한 이곳은 1930년에 구경정 이라는 정자가 세워졌는데 동갑 친구 9명 이 합심해서 만든 정자라고 한다. 옛 나루터 까지 자리잡고 있어서 더욱더 감성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부여-금강
구경정나루-주차장

 

2. 시설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과 수도 시설 1 군데가 마련되어 있다. 주차장에서 대부분 차박을 하시는데 그늘은 마련되어 있지 않아 차량용 어닝이나 타프는 필수로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한적하고 조용한 곳에 위치해 있어 주말, 평일 언제 방문하더라도 자리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부여-캠핑
구경정

 

바닥 평탄화도 잘 되어있고 잔디 블록으로 되어 있어 텐트를 피칭하실 분들은 팩다운이 가능하다.

노지 바로 앞에서 금강 뷰를 바라볼 수 있다. 위쪽 솔밭 공간은 캠핑이 불가능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구경정-소개구경정-정자

 

 누구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노지 공간인 만큼 방문하실 분들은 클린하고 매너 있는 캠핑을 하셔야 많은 분들이 오랫동안 좋은 노지 캠핑 장소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부여-카라반
부여-차박지차박-장소

 

3. 화장실

 

주위에 편의시설은 마련되어 있기 있지 않기 때문에 방문하실 분들은 구경정나루 도착전 미리미리 필요한 물품들은 꼼꼼하게 준비해 오셔야 하겠다. 자리 공간이 그렇게 넉넉하지 않은 만큼, 미니멀 캠핑으로 준비 하시고 캠핑 장비를 최소한으로 세팅 하시면 많은 분들이 공간을 함께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구경정나루-화장실
공중-화장실

 

화장실은 남녀 화장실을 기준 대변기 한 개와 소변기 한 개가 마련되어 있다. 화장실은 동계 시즌에도 개방이 되지만 옆쪽에 마련된 음수대는 12월 말부터~ 3월 초까지 동파 방지로 인하여 폐쇄가 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겨울-캠핑벚꽃

 

이번 주말 부여 노지 캠핑 차박지를 찾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구경정나루에 한 번쯤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겨울철 캠핑 시에는 일산화탄소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해야 하겠다. 텐트의 벤틸레이션은 항상 열어놓고 일산화탄소 경보기 는 꼭 준비하도록 하자.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