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천안 노지 캠핑 차박 광덕 덕암교 풍서천변 차박지

by health magazine 2022. 11. 21.
반응형

천안 노지 캠핑 차박 광덕 덕암교 차박지

오늘은 천안 노지 캠핑 차박지로 한창 떠오르고 있는 광덕면에 위치한 덕암교를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천안시에서 총 303억 원을 들여 3년에 걸쳐 공사 후, 올 9월 완공이 되어 현재는 누구나 자유롭게 차박과 노지 캠핑이 가능하다. 화장실은 수세식  1동이 마련 되어 있으며 재래식 1동과 개수대가 설치되어 있다.

 

 

충남 천안시 동남구 광덕면 광풍로 715

 

풍서천변 이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덕암교 천변을 따라 길게 노지가 마련되어 있다. 내비게이션에는 광덕감리교회로 검색하면 바로 도착할 수 있다. 시설 공사가 완료되어 언제 방문하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넓은 노지가 마련되어 있으며 진입로도 꽤나 잘 되어있어 카라반 진입도 가능하다.

 

 

천안 노지캠핑 차박지 광덕면 풍서천변은 봄, 가을에는 들꽃들이 만개하고 주변에는 걷기 좋은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다. 노지인 만큼 전기 시설은 들어오지 않으니 겨울 캠핑시 난방용품은 철저하게 준비를 하셔야 하겠다.

 

 

1. 노지 주변 정보

한적하고 조용한 곳에 위치해 있어 편의시설은 많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 차량을 가지고 5분 정도 거리에 편의점 1 곳 과 주변에는 가든이 한 두곳 마련되어 있지만 음식 값이 비싼 편이라서 먹을거리는 미리 미리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다.

 

 

천변 기준으로 우측과 좌측, 모두 천안 노지 캠핑과 차박이 가능하다. 바닥은 일반 흙 바닥으로 되어 있으며 일부 구간은 시멘트 바닥으로 되어 있다. 시멘트 바닥에서 는 카라반을 가지고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보였으며 일반 흙바닥에 서는 텐트를 피칭 하신 분들이 많이 보였다.

 

 

이미 입소문이 나면서 정말 많은 캠퍼님들이 주말을 맞이해 캠핑을 즐기러 나온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동계 시즌에는 여유롭게 캠핑이 가능하지만 하계 시즌 주말은 자리 잡기가 힘들 듯 하다.

 

 

2. 시설 정보

풍서천 계곡물은 깨끗한 편이고 수심도 낮아서 여름에는 물놀이를 하러 찾아오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은 곳이다.

여름 시즌에는 천안시에서 수상 안전요원도 배치가 된다.

 

 

남자 화장실 기준 소변기 2개 대변기 1 개가 설치되어 있다. 주말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에 감당이 안 되는 편이다. 옆쪽으로 재래식 화장실이 1 곳 더 마련되어 있으니 비어 있는 곳을 사용하면 될 듯하다.

 

 

화장실 옆쪽으로는 개수대가 마련되어 있다. 12월 중순부터 3월 초까지는 동파 방지로 인하여 단수가 된다고 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3. 알아두어야 할 사항

 

천안 광덕면 노지 캠핑 차박지 풍선천변은 취사는 가능하지만 원칙적으로 불멍은 되지 않는다고 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계곡을 끼고 있는 노지 캠핑 장소이지만 그늘은 마련되어 있지 않아 한낮에는 더울 수 있으니 차량용 어닝이나 그늘막 정도는 준비를 해 가셔야 하겠다.

 

 

 

입장료 없이 누구나 찾아와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인 만큼, 알박이 금지ㆍ땅불금지ㆍ폭축금지ㆍ쓰레기 처리 깨끗이 사용야 하겠다.

 

 

이제 동계에 캠핑 시즌에 들어섰다. 겨울 캠핑시 텐트 안에서 난방 기구를 사용할 때는 텐트의 벤틸레이션은 상시 열어두고 주기적인 환기를 통해서 일산화탄소의 위험해서 벗어나야 하겠다. 특히나 불멍을 하고 타다 남은 숯을 가지고 텐트로 들어가는 행동은 정말 위험한 행동이다. 모두 즐겁고 안전한 캠핑 하길 바라며 다음에 또 다른 노지 정보로 찾아오겠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