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전남 함평 안악해변 노지 캠핑 차박지

by health magazine 2022. 10. 28.
반응형

전남 함평 안악해변 노지 캠핑 차박지

 

사회적 거리두기로 2021년 3월 폐쇄가 되었다가 2022년 3월 초부터 다시 이용할 수 있는 전남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안악해변 노지 캠핑 장소를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함평-노지-캠핑안악-해변
전남-차박지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안악해수욕장

1991년 7월 13일 새로 개발한 해수욕장으로 안악해수욕장이라고 부른다. 백사장 길이만도 200m가 넘는 대형 해수욕장으로 백사장과 주위의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여름철 주민들과 피서객들의 휴식공간으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다.

 

안악해변

안악해수욕장에서 2km 떨어진 안악해변은 아직까지 많은 캠퍼들이 모르는 곳이라서 사계절 내내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해송 아래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자리 공간이 많지는 않아 많은 인원을 수용하기 힘들지만 한 번쯤은 꼭 찾아가 봐야 할 노지 캠핑 차박지이다.

 

안악-해변-차박

 

 

안악해변 은 길이가 100m 정도 되는 아담한 길이의 백사장이 조성되어 있고, 주변에는 유흥시설과 상가시설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조용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썰물 때에 드러나는 갯벌에서는 해루질과 함께 다양한 생물도 관찰할 수 있다 바닷물을 끌어 만든 수영장에선 여름철 물놀이가 가능하며 7월과 8월에는 갯벌 속 뱀장어 잡기 체험도 가능하다.

 

 

안악-해변-해루질
안악-해변

 

전남 함평 안악해변 노지 캠핑 차박지는 텐트 20 여 동 피칭이 가능하며 나무데크 들도 마련되어 있다. 노지 바로 앞쪽으로는 해변 앞바다가 펼쳐져 더욱더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한다. 특히 지는 저녁노을이 아름다운 곳으로도 유명해 사진을 찍으러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신다.

 

전남-차박지

 

차박을 할 수 있는 차박 공간은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해송들이 울창한 그늘을 만들어주어 타프가 따로 필요 없을 정도로 한 여름철에도 시원한 바람이 불어온다. 멀지 않은 장소에 돌머리 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 그곳에선 노지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도 많이 있지만, 조금 더 조용한 캠핑 장소를 찾으시는 분들께서는 안악해변도 좋은 장소가 아닐까 생각한다

 

안악-해변-화장실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과 함께 개수대 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24시간 개방이 되어 언제라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동계가 시작되는 12월 중순부터 3월 초까지는 동파 방지로 인하여 개수대 시설은 단수가 되니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셔야 하겠다.

 

전남-차박-장소

 

전남 함평 안악해변 노지 캠핑 차박지는 주변에 몇몇 가구들이 있어 늦은 저녁에는 떠들지 않고 조용하게 캠핑을 즐기기 셔야 마을 주민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을 것이다.

 

안악해변

 

이번 주말 전남 쪽 차박지를 찾고 계시다면 안악해변에 한 번쯤 찾아가시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서 조용하게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캠핑을 하기 좋은 장소이다. 주변에는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고 포토존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힐링을 즐기기엔 더없이 좋은 곳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