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경북 문경 무료 노지 캠핑 대정숲 캠핑장

by health magazine 2022. 10. 26.
반응형

경북 문경 무료 노지 캠핑 대정숲 캠핑장

 

대정숲은 경북 문경시 농암면 종곡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20개의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고,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는 편의점과 각종 식당들이 마련되어 있어서 캠핑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다.

 

문경-야영장문경-노지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과 개수대, 취사 가능등 다양한 여건이 마련되어 있어 전기만 들어오지 않는 무료 캠핑장 이라고 할 정도로 좋은 시설을 자랑한다. 다만 옆쪽에 도로변이 있어 야간에 소음이 있을 수 있으니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셔야 하겠다.

 

 

대정숲-캠핑장

 

 

내비게이션에 주소를 검색하고 가면 태양주유소가 보이는데 그 맞은편에 경북 문경 무료 노지 캠핑 대정숲 캠핑장이 마련되어 있다.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은 24시간 개방되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동계가 시작되는 12월 초부터 3월 초까지는 동파 방지 로 인하여 개수대 시설은 단수가 되니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셔야 하겠다.

 

문경-대정숲
대정숲-개수대

 

인근 가볼 만한 관광지는 궁터 산촌생태마을과 쌍용계곡, 황룡사가 있고 주변에는 다른 캠핑장들도 많이 있다. 대정 숲 캠핑장 바로 앞쪽으로는 깨끗한 농암천이 흐르고 있어 여름에는 물놀이 장소로도 인기가 많은 곳이다..

 


대정숲 캠핑장 노지정보

바닥은 일반 잔디 노지 로 되어 있으며 평탄화가 잘 되어 있는 편이다. 야영장 안쪽으로 차량 진입은 불가능해서 차박은 불가하다. 차량을 공용 주차장에 주차하고 야영장 내부로 짐을 실어 텐트를 피칭해야 한다.

 

대정숲-노지
대정숲-나무

 

울창한 나무들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주고 있어, 한여름에도 타프가 필요 없을 정도이다. 자리 공간은 워낙 넓은 편이라서 주말 평일 언제 방문하더라도 여유롭게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고 있다.

 

문경-캠핑장
문경-야영장

 

이른 아침 숲 주변은 온통 안개와 아침 햇살로 부딪혀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장소이다. 노지 중간중간에는 나무로 된 데크들이 있어 데크 위에서도 텐트 피칭이 가능하다.

 

문경-캠핑

 

경북 문경 무료 노지 캠핑 대정숲 캠핑장은 야영장으로 정식 등록되어 있는 곳이라서 주변에 눈치를 보지 않고 좋은 자리를 잡아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주변에는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고 산책로 주변 곳곳에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문경-차박-하기-좋은곳
문경시-야영장

 

단점은 야영장 초입에 도로변에 있어서 차량의 소음이 어느 정도 있는 편이다. 앞쪽으로 모텔과 가요주점이 있어서 야간에는 소음이 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예전에는 잔디가 무성 했지만 올 초 잔디를 벌초를 한 모습이었고 야영 시설을 위해 다양한 시설들이 새롭게 추가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캠핑-장소

 

동계에도 오토캠핑장 예약은 여전히 힘들다. 이번 주말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문경 노지 캠핑 장소를 찾으신다면 예약 없이 여유롭게 방문할 수 있는 대정숲야영장에 한 번쯤 찾아가 보는건 어떨까 생각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