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서해 안면도 곰섬 오토 캠핑장 다녀오다

by health magazine 2022. 10. 25.
반응형

서해 곰섬 오토 캠핑장 다녀오다

곰섬은 태안군 안면도 입구에 위치해 있는 작은 섬으로 행정구역으로 충청도 태안군 남면에 속해있는 마을이다. 실제 섬은 아니고 해변가에서 바다를 뻗어 있는 작은 지형을 말한다. 해안가 주변 모습이 마치 곰처럼 생겼다고 전해져 이름이 곰 섬으로 불리고 있다.

 

곰섬
곰섬-캠핑곰섬-캠핑장

 

타원형으로 이루어진 작은 해변 끝에 곰 섬이 위치해 있다. 민가는 손에 꼽을 정도로 한적한 곳이다. 몇 년 전부터는 민가와 숙박업을 겸하기도 하는 펜션도 몇 곳 생겨났다.

 

그 중 오래전부터 운영하는 곰섬 오토 캠핑장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 중의 하나이다. 곰섬에는 슈퍼 등 편의시설이 많이 마련되어 있지 않으므로 필요한 물건은 미리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서해안고속도로 홍성IC(96번 국도-안면도 방면) → 원청사거리(77번 국도-안면도 방면) → 곰섬

가볼 만한 곳 안면도, 당암포구, 간월암, 신두리, 학암포 

 


안면도 곰섬 오토 캠핑장

해수욕장과 연결되어 있어 멋진 바다 뷰를 바라보며 캠핑을 할 수 있는 장소이다. 소나무 숲 사이로 나무데크 50 동과 노지 40동 총 90여 개의 사이트가 마련되어 있다.

 

 

곰섬-캠핑장-사이트

 

2년 전 중앙 쪽으로 나무 데크 시설이 많이 추가되었다. 이곳은 노지와 나무데크, 총 두 곳으로 노지는 6x8m이며 사이트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다. 나무 데크 소형은 3.6 × 4.8m 대형은 4x9m로 나뉜다. 사전 예약제로 방문할 수 있으며 현장에 도착하여 자리가 있다면 당일 선착순 자리도 배정받을 수 있다.

 

곰섬-다바뷰

 

캠핑장 입실은 오후 1시, 퇴실은 다음날 12시 이며 오후 10 이후에는 입장이 불가이다. 10시 이후부터는 매너 타임이 시작된다. 소형 데크 기준 비수기 평일 35,000원 주말 40,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곰섬-캠핑장-차박
곰섬-캠핑장-카라반

 

캠핑장 맞은편의 E 구역은 차박 전용으로 마련되어 있다. 파쇄석이며 주차공간 포함 9.2×9.4m 크기로 대형 캠핑카나 카라

반, 차박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다, 이용요금은 평일 기준 일박 35,000원이다.

 

태안-캠핑장

 

캠핑장 자체가 워낙 좋은 뷰를 자랑하지만  중앙 쪽에 위치한 나무데크 자리가 가장 명당자리라 할 수 있다. 높은 곳에 위치해 있고 나무 데크로 되어 있어 확 트인 바다 뷰를 바라보며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곰섬-배치도

 

1구역은 노지이며 해안가 앞으로 해송 나무들이 시원한 나무 그늘을 만들어준다. 무엇보다도 바다 뷰를 정면으로 바라볼 수 있어 이 자리 또한 인기가 많다


 

서해 안면도 곰섬 오토 캠핑장 편의 시설

 

곰섬-편의-시설

 

태안 곰섬 캠핑장에는 작은 슈퍼가 운영 중이다. 이곳에서 필요한 물품들과 캠핑용, 장작, 냉동 삼겹살 등 간단한 식료품 거리와 이소가스등의 캠핑 용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곰섬-캠핑장-화장실

 

샤워장과 개수대 모든 수도 시설은 24시간 따뜻한 온수가 제공된다. 리모델링 된 깔끔한 화장실과 관리가 잘 되고 있는 샤워실 또한 캠핑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노을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는 조용한 태안 캠핑장 이었지만 입소문이 나면서 이제는 사계절 내내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이번 주말 서해 안면도 캠핑장을 찾고 계신다면 곰섬 오토 캠핑장에 방문해 보는건 어떨까 생각한다. 늦은 저녁 서해 너머로 지는 일몰이 일품인 곳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