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전북 무주 노지 캠핑 차박지 소이나루공원

by health magazine 2022. 10. 25.
반응형

전북 무주 노지 캠핑 차박지 소이나루공원

전북 무주에 위치하고 있는 소이나루 공원 쉼터는 수세식 화장실과 무료 샤워실 까지 갖추고 있는 노지 캠핑 차박지로 유명한 곳이다. 에는 무주에서 가장 한적한 벚꽃길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남대천을 따라 서면마을과 함께 금강이 합류하는 두물머리 이다

 

무주-소이나루-공원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전북 무주군 무주읍 서면강변로 76

 

사회적 거리두기로 잠시 폐쇄가 되었지만 2021년 10월부터 다시 개방이 되었다. 사계절 내내 많은 캠퍼들이 찾는 곳으로 다른 지역에 비해 비교적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주말, 평일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무주 반딧불 장터에서 서면 마을까지 약 4킬로미터 백두대간 마실길 표지판을 따라 산책로가 잘 마련돼 있다

 

무주-노지-캠핑

 

 

전북 무주 노지 캠핑 차박지 소이나루공원은 노지 장소가 굉장히 넓게 마련되어 있고 공원 맞은편 강 주변으로도 차박과 캠핑을 할 수 있는 공간들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


화장실 및 샤워실 시설정보

 

샤워실과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도 마련되어 있다. 24시간 개방이 되어 있어 언제라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다만 동계가 시작되는 12월 말부터 3월 초까지 샤워실 및 개수대는 동파방지로 인하여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화장실은 동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소이나루-공원-화장실
공원-샤워실소이나루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은 굉장히 시설 관리가 잘 되어있는 편이다. 인근에는 상가 시설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전북 무주 노지 캠핑 차박지 소이나루공원에 방문하실 분들은 미리미리 필요한 용품들은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소이나루 공원 노지정보

 

무주군이 2015년 금강유역 환경청 특별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만들어진 공원이다. 노지인 만큼 전기 시설은 들어오지 않는다. 진입로가 잘 되어있어 카라반 진입도 가능하며 일부 구역은 파쇄석으로 되어있다. 그늘은 부족한 편이므로 차량용 어닝과 타프는 따로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전북노지
전북-차박

 

무주 자전거 둘레길로도 많이 알려진 곳이며 근처에는 반디랜드, 수련원 등도 마련되어 있어 곳곳에 가볼만한 곳도 많이 있다.

 

전북-소이나루-공원
겨울-캠핑

 

무주 소이나루 공원 옆 쪽으로 도로가 있지만 차량 통행이 많지 않은 곳이라서 무척 조용하고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공원 옆 쪽으로는 잔디 광장도 넓게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기 참 좋은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차박-하기-좋은곳

 

소이나루 공원 내부에는 섶다리와 함께 다양한 조형물들이 마련되어 있어 사진찍기 좋은 포토존들이 많다. 무료로 노지를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이곳을 찾으시는 캠퍼분들께서는 클린하고 깨끗한 캠핑을 하셔야 많은 분들이 오랫동안 좋은 노지 장소를 함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전북-카라반

 

이번 주말 전북 무주 노지 캠핑 차박지를 찾으신다면 소이나루공원에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한적하고 조용한 곳에 위치해 있으며 깨끗한 시설과 함께 볼거리도 많은 곳이다.

 

가을, 겨울 동계 캠핑시에는 텐트 안 난로, 화기 사용에 유의해야 한다. 일산화탄소 예방을 위해 텐트의 벤틸레이션은 항상 열어두고 주기적인 환기를 시켜줘야 하겠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